맛집탐방

[부산명소]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내 온천탕《스파랜드》시설, 가격 정보

想像 2019. 4. 15. 15:53
반응형

세계최대 백화점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백화점안에 '스파랜드'라는 온천탕이 있다. 

 

《신세계 센텀시티점 스파랜드》는 사우나&찜질존18개의 온천탕과 13개의 테마로 즐기는 찜질방이 있으며 지하 1,000m에서 끌어올린 2종류의 천연 온천수와 다양한 테마의 욕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공사를 위해 땅을 파는 중 온천이 발견되자 신세계백화점측이 설계를 변경해 백화점 안에다 '스파랜드'를 만들었다고 한다. 

 

 

신세계 센텀시티점 스파랜드 내부 모습

1층 (사우나&찜질존) 

《신세계 센텀시티점 스파랜드》는 두종류의 성분을 함유한 천연 온천수로 목욕을 즐길 수 있다.

 

두 종류의 성분을 함유한 천연 온천수


중탄산 나트륨 성분을 함유한 온천

지하 1,000m에서 끌어올린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천연 온천수이다. 설악, 경주, 예천 온천 등과 같은 종류의 온천수이며, 묵은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여 ‘미인천’이라는 별명으로 불릴만큼 미용효과가 탁월하며, 특히 피부결과 머릿결을 윤기 있게 해준다.

염화나트륨 성분을 함유한 온천

해수에 가까운 염화나트륨 성분의 식염천입니다. 지하 560m에서 끌어올린 염화나트륨 온천수의 식염 성분은 피부를 감싸 따뜻한 기운이 오래도록 머물 수 있게 하며, 그 따뜻함은 기와 혈의 순환을 도와 통증을 완화시키고 인체의 기능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

18개의 온천욕탕

스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물’이다. 스파랜드는 100% 천연 온천수를 각기 다른 온도로 제공하여 그 효과를 배가 시켜 준다. 고온욕에서는 체온을 빠르게 상승시키고, 미ㆍ중온욕에서는 느긋하게 입욕하실 수 있는 등 23종류의 다양한 욕탕에 번갈아 입욕함으로써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외벽으로 들어오는 자연 채광과 호텔급 이상의 급배기 시스템의 환경에서 2가지 온천수를 활용한 대욕장에서 도심 속의 피로를 풀고 건강 입욕을 즐기실 수 있다.

 

야외 노천족탕 


가족끼리, 커플끼리 발을 담그고 족탕을 즐길 수 있는 야외 노천족탕. 족탕의 효능으로는 인체 12경락의 중요한 혈들이 밀집한 '제 2의 심장'인 발과 발목 주변의 근육과 관절을 뜨거운 물로 자극, 전신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특히 발의 피로감, 고혈압, 저혈압, 권태감, 생리불순, 요통, 관절염 등의 예방.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야외 노천족탕


세계 각국의 전통 사우나&찜질

핀란드 사우나

겨울과 밤이 유난히 긴 나라, 핀란드는 매서운 추위와 피로를 달래기 위해 사우나를 즐겼다고 한다. 혹한 추위를 이기는 핀란드식 자연 건강법,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SAWO사의 핀란드 사우나 스토브를 설비하여 전통 사우나 그대로 경험하실 수 있다. 땀샘을 열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근육과 관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관절통이나 스포츠 후의 근육피로이신 분께 추천한다.

로만사우나

로마인들에게 욕실은 단순한 청결 공간이 아닌, 즐거움의 장소였다. 고대 로마 욕장을 현대기술로 재현한 복사열식 사우나이다. 스팀제네레이터의 부드럽고 고운 입자 스팀과 습도를 자동조절하여 답답하지 않고 편안하게 증기욕을 즐기실 수 있다.

노천탕 (여성전용)

사계의 변화, 자연의 소리를 그대로 느끼며 온천을 즐기는 노천탕. 도심 한가운데서 자연과 하나되는 노천탕은 도심 온천시설에서는 흔히 볼 수 없는 시설로, 일본에서만 보실 수 있었던 노천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자연과 한 몸이 되는 노천탕이 입욕의 만족을 배가시켜 준다.

스팀사우나

스팀사우나의 명품이라 불리는 스팀제네레이터를 통해 분출되는 부드럽고 고운 입자로 거칠고 답답한 느낌이 아닌, 호텔 사우나 수준 이상의 고급 스팀사우나를 경험하실 수 있다. 중온의 사우나는 자연치유력을 활성화하여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바데풀

바디마사지(스탠드형), 드림바스(베드형), 벤치젯(좌석형), 버블젯(바닥버블형) 등 4가지 형태의 다양한 풀을 즐기실 수 있습다. 유럽의 건강 바데풀을 동양인의 체형에 맞게끔 기획하고 설계하여 더욱 과학적으로 피로를 푸실 수 있다.
- 바디마사지(스탠드형) : 벽면 노즐에서 뿜어나오는 제트(ZET)수류를 이용하여 부위별 마사지를 즐기실 수 있다.
- 드림바스(베드형) : 베드에 설치된 바디라인의 JET수류가 전신을 마사지해 준다.
- 벤치젯(좌석형) : 편안히 앉은 자세에서 허리와 종아리 마사지를 받으실 수 있다.
- 버블젯(바닥버블형) : 앉은 자세에서 발바닥 마사지를 즐기실 수 있다.

황토방

동의보감에서 황토는 신경통, 수족냉증, 중금속 해독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또한, 오랜 세월 동안 태양 에너지를 흡수하며 발생하게 되는 원적외선을 배출하여 몸에 이로운 작용을 도와준다. 식물성 접착료의 사용과 전통 한증막과 같은 돔 형태의 실내는 황토의 본래 특성을 잘 살리며, 그 효과를 더욱 높여줍니다. 심신이 피로하거나 안정을 취하시고 싶어하시는 분께 추천한다.

참숯방

단단하고 세밀한 참숯은 음이온을 발생시켜 산성화된 체질을 알칼리화로 환원시키고, 독소를 중화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으뜸인 강원도 횡성의 굴참나무를 소재로 하여 최상의 효과를 체험하실 수 있다. 참숯의 세밀한 틈을 통해 방출되는 원적외선은 살균 작용은 물론, 부인병과 혈액순환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좋다.

 

참숯방 모습



소금방

2억 5천만년전 바다의 증발로 만들어진 히말라야 소금, 세계적인 청정 소금이라 칭송되는 원석을 사용하고 있다. 찜질의 소재로 황토, 참숯과 함께 한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금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고 노폐물을 제거해주며, 피부의 각질 제거 및 각종 피부염을 개선해주고, 혈액순환 활성화로 면역력을 높여주기도 한다.

불가마

스파랜드에서 가장 높은 온도의 찜질방이다. 다량의 원적외선을 함유하고 있는 황토 가마돌을 사용하여 황토의 효과를 동시에 체험하실 수 있다. 장시간 연속으로 이용하시는 것보다 이용 중간에 충분히 몸을 식혀주는 방식으로 10분간 2~3번 정도 이용하시거나, 5분간 3~5번 정도 이용하시는 것이 좋다.

아이스방

고온의 찜질방에서 데워진 몸의 열기를 식혀 줄 수 있는 공간이다. 급격한 온도차를 느끼지 않으시도록 미냉의 온도로 조절하고 있으며, 발이 시렵지 않도록 바닥 난방을 설치하여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아이스방은 입욕탕의 냉욕처럼 넓어진 모공을 수축시켜 노폐물이 쉽게 배출되도록 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웨이브드림룸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되는 웨이브드림룸은 유럽에서 마음의 명상, 릴렉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다. 천정에서 내리쬐는 빛에 의해 중앙의 물의 파문이 천정으로 다시 되비춰져서 끝없이 움직이는 물결을 만들고, 이는 마치 심해 속 바닥에 머물고 수면 위를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주어 신비롭고 환상적인 느낌을 경험하실 수 있다. 

바디사운드룸

뼈를 통해 전해지는 음향은 귀를 통해 듣는 것보다 균일하고 부드럽게 느껴진다. 골전도 시스템 원리로 설계된 바디사운드룸은 뜨겁지 않은 중온의 실내에서 자연의 소리나 명상 음악을 부드러운 음향으로 몸으로 느끼실 수 있다. 도심 속의 스트레스와 지친 몸의 피로를 해소하는 새로운 개념의 릴렉스 찜질방이다.

SEV룸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도입되는 SEV는 한국과 일본, 미국, EU의 기술특허를 획득하였다. 천연광석과 금속을 조합하여 전자를 발생시키는 이 기술은 발생된 전자를 몸에 쏘여주어 산화 상태의 몸을 환원시켜 준다. 세포력 활성화와 신진대사, 치유능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다. 환상적인 느낌을 선사하는 인테리어와 결합되어 신비로운 느낌의 중온 찜질을 체험하실 수 있다.

로만룸

서구에서 가장 오래된 고대 로마의 대중 욕장을 찜질의 형태로 재현하여 고대유럽 증기욕을 찜질로 체험할 수 있다. 중온의 온도에 적정한 습도를 부여하여 천천히 땀을 흘리게 하는 중온 증기욕은 노폐물 배출을 통한 피부 미용과 면역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만룸

서구의 대표적인 욕장인 터키 하맘은 옷을 입은 채 대리석에서 목욕 찜질을 즐겼다. 이러한 터키의 고대 공중 욕장을 현대적으로 재현한 공간으로 중온의 증기욕을 체험하실 수 있다. 중온의 온도에 습도를 높여 천천히 땀을 흘리게 하는 방식의 중온 증기욕은 노폐물 배출을 통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만들어 준다.

피라미드룸

세계 7대 불가사의. 피라미드의 형태를 그대로 재현하였다. 피라미드의 경사각인 52도는 우주에너지를 최대한 흡수할 수 있는 이상적인 각도로 알려져 있다. 본 피라미드룸은 기하학적인 안정감을 주는 각도로 SEV기술을 복합적으로 적용하여 좋은 기의 흐름이 활성화된 공간이다. 일반적인 찜질에서 벗어나 피라미드의 신비로운 공간을 체험해보실 수 있다.

발리룸

고온, 중온의 찜질방 이용 후 데워진 몸을 천천히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소형의 찜질홀이다. 하시모토 유키오가 설계한 발리 풍의 인테리어 이미지 속에서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여유롭게 심신의 휴식을 취하실 수 있다.

 

찜질방 내부 모습

2층 (엔터테인먼트존)

즐거움이 함께 하는 휴식, 엔터테인먼트 존! 각종 에스테틱 프로그램은 물론 이벤트룸, 카페, 레스토랑 등 휴식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리실 수 있는 공간이다.

릴렉스룸

기존의 단순 수면기능이 아닌 일본식 릴렉스룸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여 휴식을 취하며 TV시청이나 신문, 잡지를 읽으실 수 있고, 음료서비스 등을 이용하실 수 있다.

 

릴랙스룸


에스테틱

섬세한 테라피스트들의 손길을 통해 얼굴, 몸, 두피, 발 등 다양한 에스테틱 프로그램을 받으실 수 있다.

두피 & 풋 클리닉

두피와 풋 관리를 통해 상쾌하게 피로를 풀고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이다.

레스토랑

목재의 편안함, 통유리로 쏟아지는 자연 햇살이 한데 어우러져 미각을 돋우는 공간이다. 

 

레스토랑


카페&음료바

커피, 생과일 주스 등 간단한 음료를 드실 수 있는 캐주얼한 공간입니다. 각 메뉴는 깔끔하고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입장요금 

스파랜드 입장요금은 성인기준 주중 15,000원, 주말/공휴일 18,000원이다.  최대 4시간까지만 이용가능하고 가격도 조금  비싼 편이지만 호텔급 시설, 온천욕과 찜질방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괜챦은 편이다. 조조(아침 9시이전)/심야(오후 8시이후)요금이 좀 더 저렴하므로 이 때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더. 또한 입장료를 제외한 스파랜드내의 사용금액이 1만이상이면 6시간까지 이용가능하다.

 

신세계카드가 있으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조조/심야요금은 할인대상에서 제외된다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스파랜드가 생긴지도 이제는 좀 오래되었지만 여전히 부산시민들은 물론 서울 등 외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부산의 명소임에는 틀림없다. 특히 쇼핑도 하고 온천욕도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니겠는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