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해운대맛집] 상국이네김밥 덕분에 뜬 집《해운대명물튀김》(평점 3.5)

想像 2019. 3. 5. 18:09
반응형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재래시장인 해운대 시장내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된 바 있는 《상국이네김밥》이라는 분식집이 있다. 떡뽁이, 튀김, 오뎅, 김밥, 순대 등을 파는 분식집으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해운대 맛집이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연매출 12억 원 떡볶이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해운대시장내에 위치하고 있는데 건물 하나가《상국이네김밥》로 깔끔한 인테리어, 쾌적한 환경 등으로 세련되게 꾸며져 손님들의 발길이 멈추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주말이나 연휴때에는 넘쳐나는 손님들로 긴 줄을 서 대기해야 한다. 이때 긴 줄을 보고 기다리지 못하고 발길을 돌리는 손님들이 대안으로 찾는 곳이 바로 《상국이네김밥》바로 맞은편의 《해운대명물튀김》이다. 


 《해운대명물튀김》 메뉴는 《상국이네김밥》이랑 차이가 없다. 오히려 가격도  《상국이네김밥》보다 저렴하다. 상국이네 떡볶이 1인분이 4,000원인 반면 이 집은 3,000원이다, 1,000원이 더 저렴하다. 다만 《상국이네김밥》와 비교해 가게 내부가 지저분하고 서비스도 체계적인 못한 것이 단점. 맛도 《상국이네김밥》보다는 약간 못하다. 그래도 그럭저럭 괜챦은 집이다. 




 《해운대명물튀김》 모습



《해운대명물튀김》에서 맛본 떡볶이,어묵,튀김



어묵은 부산어묵을 물떡은 가래떡을 사용한다

약간  《상국이네김밥》보다는  어묵 그레이드가 낮은 것 같다.

그런데 어묵 국물은 오히려 더 맛있는 듯^^



떡볶이.

  《상국이네김밥》랑 양념맛은 매우 비슷했다.



튀김

  《상국이네김밥》에 비해 바싹한 맛이 들한 느낌이다.



그럼에도   《상국이네김밥》보다 가격이 싸 매력적이다. 다만 좀 더 가게 내부가 정리정돈이 잘 되고 서비스 체계가 잘 갖춰지면 더 좋을 듯 했다. 그럼에도   《상국이네김밥》의 대안으로 괜챦은 분식집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