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1/037

[해운대맛집] 해운대 신상 핫 플레이스《빌라호누》(평점 4.5) 《빌라호누》는 해운대 해수욕장의 새로운 명물인 구남로 음악분수 《고운바다길분수》 바로 앞에 위치한 트렌디한 비스트로 & 바 겸 카페이다. 요즘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신상 핫한 플레이스. 들어가는 입구는 좁지만 들어가면 안은 엄청 넓고 멋진 비주얼의 《빌라호누》가 나온다. 건물은 지하1층, 지상5층인데 지하1층은 뮤직바. 현재는 1,2층만 운영중인데 1층은 비스트로 & 바, 2층은 카페로 사용되고 있다. 1층에서 쉐프가 직접 만들어 주는 안주와 함께 가볍게 술한잔을 해도 좋고 간단한 식사와 함께 와인한잔을 해도 좋으며 2층 카페에서 차한잔과 디저트를 즐겨도 좋다 《빌라호누》는 건물 외관부터 사람들의 시선을 확 끈다. 입구은 야외 가든으로 꾸며져 있고 오른편에는 통유리로 된 카페가 있으며 하얀 색깔의 지중해식.. 2019. 1. 3.
[해운대맛집] 제주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아마도 올레》(평점 4.5) 해운대에서 제주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맛집이 《아마도 올레》. 아마도올레라는 이름이 생소하게 들릴 수 있다. `올레`는 제주도만의 독특한 길을 엮어서 만든 길을 말하는데 원래 뜻은 `집 대문에서 마을 길까지 이어지는 아주 좁은 골목`을 뜻하며 제주도의 대표 여행코스이다. 이러한 올레의 뜻을 가져와 부산에서 제주도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곳이 바로 해운대 맛집 아마도 올레이다. 아마도 올레의 대표적인 메뉴인 아마도올레전골은 기름기를 쏙 뺀 담백한 오리고기와 사장님의 특별한 노하우로 부드러운 식감의 문어, 진한 국물 맛의 조화가 환상이기 때문에 식사는 물론 술과 함께 곁들이면 더욱 좋다. 이렇게 해운대 술집이 되기도 하는 아마도올레는 삼합, 돔베고기, 거북손 등의 메뉴도 있는데 술안주로 제격이며 한.. 2019. 1. 3.
[남포동맛집] 어릴적 추억을 되살려 주는《단팥죽 골목(팔빙수 골목)》(평점 5.0) 국제시장은 먹자골목, 젊음의 거리, 만물의 거리, 깡통시장, 아리랑거리, 구제골목으로 구분되는 남포동에 있는 대규모 시장이다. 비빔당면과 단팥죽 등 길거리 음식이 넘쳐나는 주전부리의 천국으로 많은 사람이 선호하고 있다. 그중 한곳이 《단팥죽 골목(팔빙수 골목)》이다.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부산 대표 음식이 소개됐던 곳이다. 겨울에는 인절미를 넣어 서 파는 단팥죽을 여름에는 엣날 방식대로 얼음을 갈아 만든 팥빙수를 팔아 팥빙수 골목이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직접 쑨 팥으로 인절미 고명을 넣어서 끓인 단팥죽 한 그릇을 먹다 보면 옛날 어릴적 추억이 되살아 나는 곳이다. 참조 ☞ [남포동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도 소개된 국제시장《단팥죽 골목》(평점 5.0) 그러나 아쉬운 것은 점점 《단팥죽 골.. 2019. 1. 3.
[부평동맛집] 부산 부평동 족발골목 냉채족발로 유명한 맛집《원조부산족발》(평점 4.5) 부산 중구 광복동·남포동 일대는 ‘부산의 명동’이다. 1960년대 이후 상업중심지로 성장한 광복동과 남포동은 지금도 부산을 대표하는 중심 상권으로 꼽힌다. 광복로는 광복동과 남포동 사이를 가로지르는 쇼핑·문화의 거리다. 이 길을 중심으로 수많은 골목들이 뻗어나가면서 거대한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그중 광복로의 서쪽 끝 국제지하쇼핑센터 1번 출구에서 시작해 부평 교차로까지 150여m엔 족발골목이 자리하고 있다. 족발골목이 형성된 건 30여 년 전. 1983년에 문을 연 '원조한양족발'이 터줏대감이다. 현재 이 골목에는 7개의 족발집이 있다. 매일 저녁 그 날의 피로를 달래려, 친목을 다지려 부산 사람들은 이곳에 모인다. 그리고 주말이면 여기에만 있다는 냉채족발을 맛보려 전국 각지와 일본에서 찾아온 손님들이.. 2019. 1. 3.
[부산축제] 부산 겨울바다 즐기세요 《해운대 북극곰축제》 제32회 《해운대 북극곰축제》가 1월 6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해운대 북극곰축제》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후2011년 BBC에서 선정한 10대 겨울 이색 스포츠로 선정된 바 있는 부산의 대표 축제이다. 올해부터 누구나 참여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범시민적 행사로 거듭나기 위해 '해운대 북극곰 수영축제'에서 ‘해운대 북극곰축제’로 명칭을 변경했다. 《해운대 북극곰축제》는 겨울바다를 즐기기 위해 해마다 겨울바다 마니아들과 5만명의 수많은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참가자 5000여명 중 최근 3년간 외국인 참가자 수도 2016년 186명, 2017년 212명, 2018년 276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2018년 해운대 북극곰축제 모습 (사진출처.. 2019. 1. 3.
Alan Walker - All Falls Down (Feat. Noah Cyrus & Digital Farm Animals) [듣기/MV/가사] 말이 필요없는 EDM 씬의 독보적인 존재! 검은 복면과 마스크의 DJ/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 젊고 비범한 그의 원대한 세계관을 더욱 확장시켜낸 첫번째 정규 앨범 'Different World' 발매! 12월 18일 화요일 YES24 라이브홀 단독 공연이 확정된 노르웨이 출신의 DJ/프로듀서 알렌 워커(Alan Walker)가 첫번째 정규 앨범 'Different World'를 발매했다. 올해로 3번째 내한 공연을 펼치며 한국에 대한 각별한 사랑을 보이는 알렌 워커는 페스티벌이 아닌 단독 공연으로써 새 앨범을 내한 시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 앨범에는 기존에 알렌 워커를 세계적인 스타덤에 올려놓은 'Faded', 'Alone', 'All Falls Down' 등 기록적인 싱글 7곡이 포함.. 2019. 1. 3.
청하 - 벌써 12시 [듣기/MV/가사] 청하는 1년 6개월이란 시간 동안 총 3장의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앨범의 제목처럼 계속 성장해 왔다. 모두에게 손을 뻗어 가능성을 증명한 첫 번째 앨범 ‘핸즈 온 미(Hands on Me)’, 무대 위와 일상의 모든 매력을 담은 두 번째 앨범 ‘오프셋(Offset)’, 만개한 푸른색처럼 빛나는 여름의 찬가로 돌아온 세 번째 앨범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까지 청하만의 밝고 경쾌한 바이브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싱글 ‘벌써 12시’는 이전 앨범과는 다른 청하의 새로운 색채를 표현하고 있다. 기존 앨범들이 그녀가 가지고 있는 밝은 색채에 주목했다면 이번 신곡은 도발적이고 적극적이다. 특히 ‘벌써 12시’는 1억 스트리밍을 달성한 ‘롤러코스터’에 이어 블랙아이드필승, 전군과 함께 한 두 번.. 2019.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