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새 아이폰5S 광고는 아이폰6와 iOS8의 헬스키트(Health Kit) 티저 광고?

想像 2014. 6. 29. 20:21
반응형

새 아이폰5S 광고는 아이폰6와 iOS8의 헬스키트(Health Kit) 티저 광고?



아이폰6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애플이 아이폰5s에 대한 새로운 광고 동영상을 유튜브와 TV를 통해 공개했다. 그런데 이번에 공개된 광고 동영상은 아이폰5s 제품에 촛점을 맞추고 있는 것이 아니라 피트니스를 중심으로 한 앱을 소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곧 나올 아이폰6와 아이워치, 그리고 헬스키트(HealthKit) 기능 티저 영상 같은 느낌을 확 준다.


이 광고 동영상은 로버트 프레스턴(Robert Preston)의 치킨 팻(Chicken Fat)을 배경 음악으로 깔고 침대 위에서 달리기를 하거나 수영을 하는 장면이 나온다. 수영을 마치고 동그란 칩을 아이폰에 갖다 되면 운동 데이터를 보여준다.


심박수 등 데이터를 추적해주는 앱인 아르고스(Argus), 체중 목표 등을 설정해 그래프화할 수 있는 헬스 메이트(Health Mate), 골프 장갑에 노란 센서를 붙여놓으면 아이폰 화면을 통해 스윙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제프 골프(Zepp Golf)도 보인다.


또 7분 동안 최적의 운동을 소개하고 아이튠즈와 연동할 수 있는 7분 워크아웃(7 Minute Workout), 바벨 무게나 벤치 프레스, 횟수 등을 기록할 수 있는 스트롱리프트 5×5 워크아웃(StrongLifts 5×5 Workout), 신체 단련용 헬스 앱인 트릭스포스(Trx Force) 등도 볼 수 있다.


여기에 육상 스타트에서 시작 소리를 알려주거나 단거리 시간을 측정해주는 스프린트타이머(Sprint Timer), 축구공 움직임을 기록해주는 아디다스의 앱인 마이코치 스마트 볼(miCoach smart ball), 헬멧에 붙여 놓고 자전거나 런닝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와후 피트니스(Wahoo Fitness) 등이 나온다.


동영상 마지막에는 “당신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파워풀하다(You’re more powerful than you think)”는 메시지가 나온다. 1분 짜리 동영상이지만 아이폰5s를 이용한 다양한 피트니스 앱을 한 눈에 알 수 있게 해줄 뿐 만 아니라 곧 나올 아이폰6와 아이워치, 그리고 iOS8의 헬스키트(HealthKit) 기능이 불러온 엄청난 혁정적 변화를 예고하는 것 같다.


애플은 지난 6월 2일 부터  열린 개발자컨퍼런스 WWDC 2014를 통해 헬스케어 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한 플랫폼 구축 및 관련기기 개발 계획을 전격 발표했다.


우선 모바일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 콘텐츠와 클라우드 기반의 개방형 헬스케어 플랫폼인 헬스키트(HealthKit)를 공개했다. 애플이 만든 개방형 플랫폼에 전세계 의료기관, 개발자, 기기 사업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구조다.


헬스키트는 사용자의 심장박동수와 수면, 몸무게, 혈압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사용자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웨어러블기기를 활용한 건강관리 서비스 선두주자 중 하나인 나이키와 독점적 서비스 제휴도 맺었다. 전세계 피트니스밴드의 10%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웨어러블 센서기술과 개인 운동기록 알고리즘에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는 나이키가 헬스키트에 참여하는 것이다. 나이키는 운동량 측정 웨어러블기기인 퓨어밴드의 노하우를 제공해 추가적인 하드웨어 제작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헬스키트는 센서로 수집되는 정보 뿐만 아니라 검진기록 같은 다양한 의료 데이터를 단일 사용자 환경에서 관리하고 공유되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인체의 각종 생체신호를 주치의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마요클리닉의 의사들이 의학 정보를 사용자에게 전송하고 서드파티 피트니스 장비 또는 프로그램과 동기화해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이를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이요클리닉, 스탠포드, UCLA, 듀크대학 등의 의료기관을 서비스 제공자로 확보했다.


곧 출시될 아이폰6와 iOS8 그리고 아이워치(스마트 워치)나 아이밴드(스마트밴드)가 또 한번 새로운 스마트 혁명을 일으키게 될지 벌써부터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