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먹는 재첩국 맛은 ?《할매재첩국》

想像 2013. 8. 19. 20:35
반응형

옛날 60, 70년대만 해도 "재첩국 사이소~재첩국 ! 하며, 골목골목 누비고 다니며 새벽을 깨우던 소리가 있었다. 지금은 그 소리를 들을수 없는 옛이야기이다. 물동이에 재첩국을 이고 다니며 팔던 모습은 사라졌지만 아직도 부산에는 재첩국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이 남아 있다. 부산 삼락동에는 오랜세월 재첩국 한가지만 팔고있는 재첩국 골목이있다. 그 중에서도 할매재첩국 집이 가장 유명하다. 


그런데 광안리해수욕장 뒷 골목도로 변에도 할매재첩국이 있다. 1950년 구포에서부터 시작되었다는 이 집은 부산의 명소인 광안리 해수욕장 근처라 삼락동까지 가기가 번거러운 여행객들에 편하게 재첩국 맛을 보기에 좋은 곳이 아닌가 생각된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



아래사진은 할매재첩국 부산본점의 모습.

가게 내부는 그냥 평범한 보통 식당 모습

이 집의 메뉴는 재첩정식 7,000원 재첩진국 11,000 재첩덮밥 11,000 재첩무침 22,000이다. 가격은 정직한 편이라 할 수 있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재첩정식과 재첩진국이다. 


아래 사진이 재첩정식 상차림

재첩국과 함께 비벼 먹을 수 있는 비빔밥 그릇. 그리고 경상도식 쌈인 호박잎과 젖갈, 계란지단, 고등어 조림, 오이소박이 등이 같이 나온다.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재첩국맛이 아닐까? 일단 재첩국은 뽀얀 국물에 진한 국물맛이 중요한데 이 집 재첩국은 나름 맛있다.

재첩 건더기도 많이 들어가 있고. 그러나 재첩이 워낙 귀해져서 그런지 엣날 어릴적 먹는 재첩국 맛은 이젠 아닌 듯하다. 

《할매재첩국》에 대한 나의 평점은 ★★★★☆이다. 광안리 여행중 혹시 재첩국 생각이 난다거나 그 전날 술을 많이 먹어 해장이 필요하다고 한다면 이 곳《핼매재첩국》을 들려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