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우송] 기장군 철마한우의 명가, 육질도 좋고 가격도 정직 (추천맛집)

想像 2013. 1. 11. 09:18
반응형
부산 기장군 철마면하면 옛부터 한우로 유명하다. 매년 10월에는 철마한우불고기축제도 열린다. 이 때문에 철마면에는 한우전문점들과 철마한우 직거래판매장이 밀집해 있어 좋은 육질의 한우를 보다 저렴하게 맛볼 수 있고 살 수도 있다.
그중 본인은 '우송'이란 한우전문점을 자주 가는 편인데. 고기맛도 괜챦고 밑반찬 등도 깔끔하니 괜챦게 나오고  주차장 등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기 때문이다.

우송은 기장군 철마면에 위치하고 있는데 내비게이션에서 '우송'을 찾거나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해 찾아가면 될 듯 하다

아래사진은 우송의 외부 모습을 찍은 것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곳곳에 장식되어 있는 예쁜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눈길을 끈다.

실내는 크고 작은 방들이 많아 가족단위 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좋을 듯하다.

이 집 메뉴는 한우고기, 꽃등심/갈비살/낙엽살/모듬/제비추리는 120g(1인분)에 20,000원. 안거미/안창/꽃살등은 100g(1인분)에 23,000원이다. 시중 음식점보다는 싼 편이다.

고기를 주문하고 나면 육회와 생간, 천엽 등이 서비스로 먼저 나온다. 생간 및 천엽은 신선해 비린내가 거의 없다.

아래사진은 밑반찬 등 상차림이다.

마침내 나온 낙엽살.

아래 사진은 꽃살. 

우송의 한우고기는 가격도 가격이지만 우선 육질이 좋고 신선하다 보니 고기맛이 뛰어나다. 한우고기 값이 워낙 비싸 가족 외식 메뉴로도 쉽게 손이 잘 가지만 한번씩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한우고기를 맛 보고 싶다면 우송은 추천할 만한 음식점이다.


나의 평점은 시설 및 분위기 ★★★★ 음식맛 ★★★★☆ 가격 ★★★★☆  친절도 ★★★★ 이다. 그래서 가볼만한 맛집으로 추천한다


한편 우송 바로 밑에는 우송의 철마한우를 직거래로 만나볼 수 있는 "철마한우 직거래 판매장'이 있는데 우송의 철마한우를 보다 씬 가격에 살 수가 있다. 한우뿐만 아니라 곰탕 등도 포장해서 판매하는데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 보통 100g에 6,000~7,000원선이다. 4인가족기준 5-6만원이면 한우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곰탕도 한팩에 5,000원(?)인가 하는데 우송에서 적접 고아 만든 것이라 맛도 괜챦고 무엇보다 가격도 저렴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