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2천원짜리 팥빙수 맛은 어떨까? 《소문난 팥빙수》

想像 2011. 4. 27. 07:30
반응형

팥빙수 하나로 맛집으로 소문난 집이 있다.

부산 용호동 이기대어귀삼거리에 있는 《소문난 팥빙수》가 그런 집이다.

VJ특공대 프로그램을 통해서 소개되면서 유명해지기 했지만 그 전에도 집에서 직접 만든 팥으로 만든 팥빙수로 유명했던 집이다.

아래 사진은 소문난 팥빙수 가게 모습.. 그냥 동네 가게 같은 분위기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몇평안되는 작은 가게에 VJ특공대 소개되었다는 액자가 걸려 있다.


이 집의 인기메뉴는 팥빙수.. 그런데 팥빙수 가격이 단돈 2,000원.. 이정도면 국내 최저가 가격이라고 해야 할 듯하다.


2,000원짜리 팥빙수는 어떤 맛일까? 주문을 하면 아래사진과 같은 팥빙수가 나온다. 2,000원짜리라고 양이 적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모르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팥도 듬뿍 들어있다. 팥위로 노란 흑색 설탕이 시럽처럼 뿌려져 나온다. 이 집 팥빙수는 이게 다다. 더이상 들어가는 것은 없다.


그러나 한입 입에 넣고 나면 단순함의 극치라고 할까? 얼음과 단팥 딱 2가지가 내는 맛이 생각이상으로 맛있다. 오히려 이것저것 티핑을 한 팥빙수맛보다 더 깔끔하다.


무엇보다 이 집 팥빙수 맛을 결정하는 것은 팥이다. 직접 집에서 만든 단팥이라 그런지 맛이 다르다. 보통 가게에서 쓰는 인스턴트 깡통 단팥과는 차원이 틀리다고나 할까? 옛날 단팥맛이다.


이 집에 대한 나의 평점은 가격 ★★★★★ 분위기 ★★★ 맛 ★★★★★ 친절도 ★★★★이다. (想像의 추천 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