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최신가요

조규찬 - Morning (9집앨범《9》 타이틀곡) [듣기/가사]

想像 2010. 7. 30. 14:51
반응형

조규찬 - Morning


Every Morning 옅은 Yearning
달콤한 하루의 첫 씬
커튼 사이 아카시아 향기
잠의 여운을 달래고

코-트 주머니 속 강아지닮은 부드러운 햇살 나를 감싸오고
있-는 그대로 날 사랑해주는 고마운 사랑 오늘도 좋은 날

Oh my darlin' Am I dreaming
그댄 나의 멜로디
나뭇잎 새 햇빛무늬
내 방안에 내리고

요-트 위의 휴식처럼 단 둘이 여유로운 시간 은은한 다즐링
지-금 이대로 날 사랑해줘요 누가 뭐래도 오늘도 좋은 하 - 루

eah - hey eah - - hey eah - - he - - y 좋은날


결 - 혼은 현실이다 말하지만 사랑 없이는 (현실도 없죠)
오늘이 마지막인 것처럼 서로(를) 사랑해 줘요

eah - hey eah - - hey eah - - he - - y 좋은날
(You give me a smile You give me a smile my love)




조규찬 9집앨범 《9》


1989년 제1회 유재하 가요제에서 ‘무지개’로 1위를 차지하며 가요계에 데뷔한 조규찬은 가수활동 이외에도 코러스,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서 등 여러 방면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며 한국 대중음악계에 중요한 음악가로 인정받고 있다.

지금까지 발매한 8장의 정규 앨범과 리메이크, 어쿠스틱 앨범 등을 통해 재즈, R&B, 팝, 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자신만의 색깔로 표현해냈던 조규찬은 유학을 떠나기 전 발매한 이번 앨범의 수록곡 전곡을 작사, 작곡, 편곡하며 20년 가까운 자신의 음악인생을 모두 쏟아냈다.

이소라, 박혜경, 정인, 박완규, 스윗소로우, 해이 등 실력파 가수들이 많이 참여한 이번 앨범에서 조규찬은 수록곡마다 다양한 스타일의 보컬을 선보이며 다재다능한 보컬리스트로써의 재능을 과시한다.

퉁기는 베이스연주로 시작되는 타이틀곡 ‘Morning’은 다이나믹한 기타와 간주의 백파이프소리가 희망찬 아침을 표현한다. 조규찬은 “노래를 부름에 있어서 정확성 못지않게 기분도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이 곡을 통해 알 수 있다”고 설명하며 ‘리스너들이 멀게 느끼는 보컬의 테크닉적 구사 보다는 리스너들과 함께 경험하고 호흡하는 보컬’이라는 자신의 음악 철학을 드러냈다.

이 밖에도 조규찬의 다양한 보컬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수록곡들이 즐비하다. 전형적인 남녀 보컬리스트의 듀엣곡 형태를 벗어난 ‘WOW’는 강한 이소라의 목소리와 부드러운 조규찬의 창법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정인과 조규찬의 목소리만으로도 멋드러진 그루브를 느낄 수 있는 듀엣곡 ‘Crzy’는 작곡가 조규찬의 가이드 없이 가수 정인의 애드립으로 완성된 드문 곡이다. 주로 자신의 목소리로 코러스를 쌓아왔던 조규찬이 발견한 멋진 보이스 팀 ‘스윗 소로우’는 ‘어려운 말’에서 조규찬과 함께 아름다운 앙상블은 선사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