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경주] 신라밀레니엄파크(1) : 한번정도는 가볼만한 테마파크

想像 2009. 11. 22. 20:21
반응형
신라밀레니엄파크 : 한번정도는 가볼만한 테마파크

신라밀레니엄파크는 유적중심의 관광이나 놀이기구 위주의 기존 테마파크와 달리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위주의 에듀테인먼트 놀이동산입니다. 경주보문관광단지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라밀레니엄파크에서는 곳곳에서 신라를 주제로 한 다양한 공간,신라시대 고건축물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귀족마을과 선덕여왕 드라마 촬영장, 서수형토기,밀레니엄게이트, 에밀레타워 등 신라시대의 주요상징물을 연출한 재미있고 교육성이 가미된 각종 어트랙션 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아래 다음지도를 참조하시길 바라며. 자세한 안내는 신라밀레니엄파크 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요

◇ 요금(당일이용권) ◇

 주차장에서 차를 주차하고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합니다. 요금(당일 이용권)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성인
(만 18세 이상)
청소년
(만 17세 이하/중고생)
어린이
(초등학생 이하)
주간 당일이용권 18,000원 13,000원 11,000원
야간 당일이용권 9,000원 7,000원 6,000원
- 당일 이용권을 구입하시면 파크 내의 모든 공연과 시즌별 특별 공연 관람에도 별도의 추가 요금이 없습니다.

◇ 서수형토기 ◇

신라밀레니엄파크의 출입구인 밀레니엄게이트를 통과하면 첫번째로 서수형토기가 나오는데 미추왕릉에서 출토된 상서로운 동물이라는 뜻의 거북모양 토기인 보물 제636호 서수형토기를 모티브로 확대하여 연출한 조형물입니다.


◇ 조각분수 ◇

12지신 조각상이 두번 반복 배치되어 있는 분수길로 낮에는 시원한 분수길이 밤에는 잔잔한 조명으로 로맨틱한 길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 처용폭포 ◇

폭포중앙에서 로봇장치의 처용상이 입장객들에게 처용에 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말하도록 제작된 높이 9M의 폭포로 재미와 교육성이 있는 이벤트 폭포입니다.


◇ 에밀레타워 ◇

성덕대왕신종(일명 에밀레종)을 약 4,5배 크기로 확대하여 연출한 신라밀레니엄파크의 상징적인 건축물입니다. 천궤의 비밀 공연시에는 에밀레 타워 꼭대기에서 만파시적이 올라옵니다.


◇ 메인공연장 ◇

지상무대 300여평, 수상무대 600여평의 방대한 스케일로 조명과 음향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1,500명의 관객이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각종 특수효과, 스턴트 등의 다양한 효과가 시도되는 공연이 매일 상시 펼쳐지며 내용적인 면에서도 신라시대 인물을  바탕으로 재미있게 각색한 스토리로 교육적 효과도 높습니다. 메인공연장은 공연물 기획 개발 40억원, 구조물 건축 35억원, 공연장 주변 4대 도시 조성에 20억원, 조명·기계 등의 무대 특수 효과 장치에 5억원이 투자되어 총 제작비 100억원이 들어간 초대형 공연장입니다.


◇ 천궤의 비밀 공연 ◇

경주밀레니엄파크의 공연프로그램중 하나인데 신라시대 화랑 미시랑이 하늘에서 내린 대형 불검, 갑옷 및 투구, 만파식적의 세가지 보물의 도움을 받아 위기에 처한 신라를 구한다는 내용의 영웅 서사극으로 각종 특수효과, 스턴트 등의 다양한 효과와 더불어 배우 60여명이 동원된 초대형 SFX 공연입니다.

공연시간은 30분정도이고 12m높이의 성곽이동장치, 에밀레타워 지붕꼭대기에서 나오는 만파식적, 지상무대 좌우측에서 나오는 불의 검과 갑옷, 육해상을 넘나드는 전투신 및 대형전투선 침몰장면등이 볼만하나 기대만큼 스펙터클하지는 않다.


☞ 자세한 정보는 다음 포스트 참조  [경주명소] 신라밀레니엄파크(2) : 다소 심심한《천궤의 비밀》공연

◇ 4대 도시 ◇

신라가 번성하였던 8세기에 인구수를 기준으로 세계주요도시 가운데 서라벌을 비롯한 대표적인 4개의 도시에 대해 그 지역의 대표적인 특징(조형물)을 연출하여 놓은 곳입니다.  4대도시로는 비잔틴 제국의 수도였던 콘스탄티노플, 이슬람제국의 수도였던 바드다드, 당나라의 수도 장안과 신라의 수도 서라벌을 꼽을 수 있습니다.

당 현종이 애첩 양귀비를 위해 지었다는 곳으로 양귀비가 목욕을 즐긴 장소로도 유명한 화청지는 중국인 고건축 기술자가 실제 화청지를 75% 축소하여 설계하였으며 목수와 석공등 중국인 문화재 전문가 20여명이 직접 제작에 참여다고 합니다. 콘스탄티노플과 바그다드 지역은 각 지방의 조형물 연출을 통해 그시대 지역의 느낌이 재현되도록 연출되어 있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다음 포스트 참조  [경주명소] 신라밀레니엄파크(3) : 8C 세계4대도시를 재현한《4대도시》

◇ 담녹원 ◇

80여개의 특색있는 장승들로 꾸며져 있는 담목원은 장승들 하나 하나의 표정아 살아있고 그 표정 하나하나에 한국적 해학미가 뜸북 담겨 있다.


☞ 자세한 정보는 다음 포스트 참조  [경주명소] 신라밀레니엄파크(4) : 한국적 해학이 느껴지는《담목원》

◇ 토우공원 ◇

총 1,200여개의 각기 특색 있는 토우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 토우공원은 신라의 대표적인 공예품인 토우를 현대적으로 재현해 높은 테마공원이다. 아름다운 선율로 노래하는 화음토우와 시원한 물줄기로 춤을 추는 듯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항아리 분수도 볼거리이다.

 
☞ 자세한 정보는 다음 포스트 참조 [경주명소] 신라밀레니엄파크(5) : 신라의 해학이 느껴지는《토우공원》

◇ 놀이터 ◇

국보 제91호인 신라시대의 기마인물형 토기를 모티브로 만든 미끄럼틀 등 이색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 비말지 ◇

물방울이 흩날리는 연못이라는 뜻의 비말지는 생태 연목과 동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송림길 ◇

1,200년전의 신라시대로 안내란다는 상징적인 의미의 타임터널입니다, 송림길 주변에 배치된 다양한 고시대 유물(재현)도 관람 포인트.


◇ 족욕장 ◇

파크내 부지내에 개발되어 있는 알칼리성 온천수를 이용한 웰빙 휴식공간입니다


◇ 장보고 공연장 ◇


◇ 서낭당 ◇

민속신앙을 경험할 수 있는 곳
 

◇ 가람폭포 & 물레방아간 ◇

대형목포에서 떨어지는 물안개로 무지개를 경험해 보고 커다란 물레방아에서 옛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 선덕여왕 촬영장 ◇

MBC 특별기획 드라마 선덕여왕 야외오픈세트는 신라밀레니엄파크에서 기존 천년고도 촬영장이외에 드라마 촬영을 위해 총 20억원의 예산을 추가 투입하여 조성한 신라시대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세트장은 기존 천년고도 지역의 귀족마을을 일부 리뉴얼하고 추가로 총 1,670여평의 대지에 궁궐 10동, 김유신 화랑 산채 9동, 화랑연무장을 추가로 조성하였으며 드라마 촬용은 세트장 뿐만 아니라 파크내 곳곳에서 이루어졌습니다.


☞ 자세한 정보는 다음 포스트 참조  [경주명소] 신라밀레니엄파크(6) : 최근 뜬《선덕여왕 드라마 촬영장》
 
◇ 화랑공연장 ◇

화랑공연장은 지름 48m의 국내 최대 크기의 트랙을 갖춘 원형 공연장으로 1,5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관람석이 준비되어 있으며 음향 시스템과 포크머신 등 연출을 위한 시설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넓은 트랙의 공연장은 지상 및 마상 무예 공연 등 활동성 있는 공연을 하기에 적합합니다. 공연장에는 망루 등을 설치하고 지휘소도 웅장하게 꾸며 선덕여왕 드라마 촬영 장소로 활용되었습니다. 


◇ 화랑의 도 공연 ◇

화랑공연장에서는 매일 2회 20분씩 "화랑의 도"공연이 펼쳐지는데, 신라밀레니엄파크에서 가장 볼만한 공연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신라시대 삼국통일 초석이 되었던 화랑 무예 훈련을 재현하는 공연으로 화랑의 기상과 애국심을 느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공연이 펼쳐집니다. 역동적인 무예 실력으로 화랑도의 의의를 오늘에 되살려 보는 교육적으로도 의미있는 공연입니다. 공연은 지상 무예와 마상 무예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상무예는 검, 창, 봉을 이용한 무예가 시연되고 마상무예에서는 말을 타고 달리면서 활을 쏘아 과녁에 맞추기, 말 위에 서서 달리기, 말과 함께 달리기 등 고난이도의 다양한 묘기로 즐거운 시간을 선사합니다.


 ☞ 자세한 정보는 다음 포스트 참조  [경주명소] 신라밀레니엄파크(7) : 재미있는《화랑의 도》공연 

◇ 관람후기 ◇

신라밀레니엄파크는 천년신라의 옛 유산을 활용해 만든 역사 테마공원이라 할 수 있다. 천년고도 서라벌을 축소해 놓은 다양한 조형물과 가옥들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거기다 화랑의도, 천궤의 비밀과 같은 즐길거리도 많은 편이다. 전체적으로 한 반나절 정도(3-4시간)정도면 관람을 마칠 수 있을 듯 하다. 미리 보고자하는 공연 시간을 알아보고 거기에 맞춰 움직이는 것이 좋다. 입장료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한번정도 가볼만한 테마파크라 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