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2024 원동매화축제 : 3월 9일~17일 양산시 원동역과 쌍포매실다목적광장 일원에서 개최

想像 2024. 2. 8. 09:43
반응형

2024 원동매화축제


봄의 전령사인 매화꽃이 원동일대에 만발하면 매화꽃을 보기 위해 전국에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낙동강변 기찻길을 따라 화사하게 핀 매화를 배경으로 원동 주말장터 일원을 축제장으로 꾸며 관광객에게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원동매화축제가 개최된다. 원동을 알리고 상춘객들에게 축제와 더불어 볼거리, 즐길거리로 원동미나리, 원동딸기, 원동 특산물인 원동 토종 매실이 있어 먹거리도 풍성하고 다양한 양산의 봄 대표축제이다.

 

2024년 원동매화축제가 오는 3월 9일부터 17일까지 원동역과 쌍포매실다목적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올해 매화축제는 원동 마을 전체를 축제장으로 꾸며 관광객에게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원동 특산물인 미나리와 매실 등의 홍보·판매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민 소득증대에도 기여키로 했다.


축제기간 중 주말에는 ‘원동웰컴퍼포먼스’ ‘번개장터’ ‘매화노래방’ ‘마술버블쇼’ ‘지역예술인 공연’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또 지역 연계 프로그램으로 매실국수와 미나리전, 옥수수막걸리 등을 판매하는‘매실국시집’, 원동역에서 둑방길을 걸으며 시화전을 감상하는 ‘원동미나리길’, 양산의 대표적 무형문화재인 가야진용신제를 체험할 수 있는 ‘가야진사 전통체험존’ 등도 마련된다. 이외에 농특산물장터, 로컬체험부스, 원동쿠킹클래스, 학생사생실기대회, 포토존, 푸드트럭존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돼 축제를 풍성하게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원동매화축제모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