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카페리뷰

[기장카페] 제이엠커피로스터스 부산 본점 : 아시아 최대의 로스터리 카페 (평점 4.7)

想像 2023. 5. 8. 12:24
반응형

제이엠커피로스터스 부산 본점은 제이엠커피그룹 계열사이자 대형카페를 운영하는 ㈜제이엠커피로스터스의 본점으로 부산 기장군 대변항에 위치해 있다. 

 

제이엠커피그룹은 지난 1999년 커피 머신을 납품하는 제이엠통상으로 출발해 원두공급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혔다. 이후 2005년 부산에서 시작된  프랜차이즈 브랜드 컴포즈커피를 론칭하고 가맹사업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제이엠커피그룹 계열사를 살펴보면 온라인에서 원두 등을 판매하는 ㈜더젬코리아, 대형카페를 운영하는 ㈜제이엠커피로스터스 등이 있다.

 

제이엠커피로스터스 부산 본점은 지하2층, 지상3층의 초대형 카페로 내부가 마치 백화점에 온듯한 분위기이다. 1층과 2층에 커피매장이 있는데 1층과 2층에서 파는 커피 종류가 다른 것도 특이하다. 지하1층과 2층은 주자창이,  1층에는 거대한 로스트리 기계를 볼 수 있는 매장이,  2층에는 모던하면서도 럭셔리한 공간이 , 3층에는 제이엠커피포스터스 역사관과 루프탑으로 이루어져 있다.  루프탑에서는 기장 대변항 일대의 바다와 어항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부산을 대표하는 커피샵 답게 다양한 맛의 커피와 베이커리류를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로스터리 샵인 제이엠커피로스터스 부산 본점
제이엠커피로스터스 부산 본점 안내
영업시간은 오전 10:30부터 오후10시까지
매장 안내도

 

지하1층/2층

주차공간

 

주차장. 건물자체가 산등성이에 있어 지하1층 주자창은 바로 진입가능. 주차공간은 넓은 편

 

L층

갤러리

 

도보로 갈 경우 실제 주출입구. 엘리베이터나 계단으로 매장에 들어갈 수 있다. 입구에는 레드웨이브라는 미술작품이 설치되어 있다

 

1층

 

드립커피와 티를 파는 A Bar, 오리지널 에스프레소를 파는 B Bar, 원두 도소매를 하는 샵, 베이커리를 제조하는 JMB-akery, 거대한 로스터리 기계가 있는 고객경험공간 등이 있다

 

1층 모습
A Bar
A Bar 메뉴
커피 원두 판매 샵
거대한 로스터리 기계가 있는 고객경험공간
커피 마시는 공간. 대변항을 바라보면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S자 테이블 등이 놓여 있다
2층에서 3층으로 이어지는 계단식 좌식 테이블 공간
1층에서는 중정으로 연결되어 있어 작은 가든을 구경할 수 있다.

 

 

2층

 

아메리카노 & 바리스타 선별음료를 파는 C Bar와 커피 마시는 넓은 공간 등이 있다.

 

2층 모습
아메리카노 & 바리스타 선별음료를 파는 C Bar
C Bar 메뉴
단체 예약손님을 위한 별도 프라이빗 공간
마치 럭셔리한 백화점에 온 듯한 분위기의 2층 커피 마시는 공간
1층과 연결된 계단식 좌식 테이블 공간
3층 루프탑과 연결된 계단

 

3층

 

제이엠커피포스터스 역사관과 루프탑이 있다.

 

제이엠커피포스터스와 JM커피그룹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역사관
루프탑에서 내려다본 기장 대변항 야경

 

이용후기

 

모모스커피와 함께 부산을 대표하는 커피 샵 답게 커피 종류도 다양하고 맛도 있다. 다만 베이커리는 그냥 그럭저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