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해운대 해리단길 맛있는 돼지 요리 3선

想像 2023. 1. 30. 12:56
반응형

가성비와 접근성은 물론 맛도 좋은 돼지고기. 조리법도 다양하다. 굽고, 삶고, 튀기고, 볶고 어떤 방식을 적용해도 맛있는 요리가 가능하다. 부산에서는 돼지국밥의 영향 때문일까. 유독 더 맛있는 돼지고기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 같다. 이번엔 옛 해운대 기차역 뒤편의 해리단길에서 돼지고기를 만든  요리 3선 맛집을 소개한다.

 

 

나가하마만게츠

 

시작은 가볍게 면이다. 돼지 사골을 긴 시간 고아 묵직한 국물로 만든 돈코츠 라멘이다. 나가하마만게츠는 후쿠오카에서 1963년 4월 포장마차로 개업한 뒤 현재까지 60여 년 가까이 일본 전통 돈코츠 라멘을 판매하고 있는 포장마차 만게츠 라멘의 한국 본점이다. 이곳의 라멘은 돈 사골을 36시간 동안 충분히 우려내고, 비법 간장을 더해 맛을 냈다. 진하디 진한 돼지 국물을 맛보는 재미는 물론 생마늘, 일본식 갓김치, 만게츠 특별 매운 소스 등을 활용해 여러 맛을 즐길 수 있다.  

 

면 삶기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3초 정도 삶아 꼬들한 식감이 매력인 ‘카타’를 기본으로 매우 바삭하고, 꼬들한 식감 바리카타(6초), 조금 퍼진듯한 식감의 후츠(22초), 매우 퍼진 야와(33초)로 변주를 줄 수 있다. 5분 야끼교자는 라멘의 짝꿍으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데, 만게츠의 다시마 식초에 후추를 더한 깔끔한 소스와 즐기면 좋다. 야끼교자의 느끼한 맛은 없애주고, 고기의 풍미는 더욱 커지기 때문. 마지막 입가심으로 주는 수제 크림치즈도 다른 라멘 집과는 차별화되는 지점이다.

 

 

나가하마만게츠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79 · 블로그리뷰 2,035

m.place.naver.com

 

수수하지만 굉장해 해리단길점

 

'수수하지만 굉장해 해리단길점'은 조금은 찾기 힘든 해리단길 골목에 자리한 일본식 돈카츠 전문점이다. 2층 가정집중 1층을 개조해 가게로 사용하고 있는데  입구에 귀여운 강아지(댕댕이) 캐릭터가 있어 눈에 확 들어온다. 가게 내부는 화려한 인테리어는 없이 아담하면서 수수하다.

 

이 집의 특징은 음식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모듬카츠 정식’, 한 가지 메뉴만 판매하는 게 특징이다. 하지만 걱정 없다. 돈카츠와 함께 메밀 소바와 디저트가 제공되며, 돈카츠는 등심, 특등심, 안심 부위를 모두 맛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기 때문이다. 겉바속촉의 육즙 가득한 안심과 특등심, 등심을 차례로 히말라야 핑크 소금과 매콤한 돈카츠 소스에 찍어 맛보면 이곳의 이름처럼 ‘수수하지만 굉장해’ 하는 감탄사가 나오게 되는 집이다.

 

 

수수하지만 굉장해 해리단길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15 · 블로그리뷰 590

m.place.naver.com

 

의령식당

 

요즘 물가가 상당하다. 외식도 마찬가지다. 해리단길도 꽤 멋진 가게들이 즐비해 있지만 가격은 그리 저렴하지 않다. 그렇지만 돼지국밥 가게 ‘의령식당’은 다르다.  6,000원이면 돼지국밥을 즐길 수 있고, 2,000원만 더 내면 수육백반이다. 돼지국밥은 맑은 국물이 특징이고, 약간의 후추가 향을 더한다. 양념장도 같이 제공되나 의령식당의 맛을 제대로 느끼려면 새우젓으로 약간의 간만 더하는 게 좋을 것 같다. 수육백반은 아주 잘 삶아진 돼지고기와 맑은 국물, 초간장, 부추 등으로 구성된 한 상이다. 부들부들한 고기와 새콤한 초간장, 맑은 국물과 부추의 조합이 숟가락을 연신 들게 한다. 참고로 가게는 꽤 허름하고, 좁은 편인데 의령식당만의 분위기는 확실하다. 요즘 감성 가득한 식당들 사이에서 옛 모습을 지키고 있어 꽤 정감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의령식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380 · 블로그리뷰 621

m.plac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