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제주맛집] 저렴하면서도 맛있었던 제주 흑돼지 구이점《꺼멍연탄구이 신화월드점》(평점 4.5)

想像 2022. 4. 1. 10:50
반응형

꺼멍연탄구이 신화월드점

저렴하면서도 맛있었던 제주 흑돼지 구이점

분위기 ★★★★☆  맛 ★★★★★  가성비 ★★★★★


제주신화월드 신화관에서 1박을 하면서 처음에는 신화월드내 식당중 하나를 골라 저녁식사를 하려고 했다가 가격도 비싸고 무엇보다 썩 껄리는 식당이 없어 주변 맛집을 검색하다 평점이 좋아 가게된 식당이 《꺼멍연탄구이 신화월드점》이다. 

 

이집은 오랜시간동안 로컬맛집으로 사랑받아 온 도민 맛집이란다. 주변 펜션 사장님들이나 관광택시, 버스기사님들 통해서 알음알음 입소문으로 많이 알려진 도민맛집인데 얼핏 보기엔 평범해보이지만 감칠맛나는 불맛이 제대로 살아있어 구수하고 육즙 좔좔 흐르는 품질 좋은 고기를 맛보실 수 있다. 연탄구이로 결마다 불향이 살아있는 진정한 제주 흑돼지를 맛보기에 딱 좋은 곳이다. 가격도 저렴하다. 또한 후식으로 먹은 김치말이 국수도 괜챦았다.

 

 

꺼멍연탄구이 신화월드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503 · 블로그리뷰 1,835

m.place.naver.com

꺼멍연탄구이 신화월드점 모습
내부는 그냥 보통 일반 식당 느낌. 도민맛집답게 관광객들뿐 아니라 제주현지도민들도 많았다.
메뉴판. 관광객 상대 맛집들보다는 확실히 가격이 합리적이다
이 집의 특징은 연탄구이로 결마다 불향이 살아있는 진정한 제주 흑돼지를 맛볼 수 있다는 점
밑반찬들. 특히한 점은 없지만 시골 밥상 같은 느낌이하고나 할까?
우리는 흑돼지모듬 2인분 (1인분 20,000원)을 주문. 윗 사진은 흑돼지모듬 2인분임. 생각보다 양이 많고 서비스로 돼지껍대기도 줬다
한눈에 봐도 고기가 신선하고 질이 좋아 보인다.
연탄불에 구워 먹는 흑돼지고기. 구운후 옆에 있는 젖갈에 찍어 먹으니 맛있다. 젖갈은 정확히 종류가 뭔지 모르겠으나 일반 돼지고기집 젖갈과는 다른 맛이었다.
고기와 함께 된장찌개도 같이 나오는데 밥한공기 추가해 먹으면 식사하기 딱 좋다. 된장찌개가 정말 맛있었다.
후식으로 시켜 먹은 김치말이국수(5,000원). 김치국물에 면도 쫄깃해 너무 좋았다.

한마디로 닥시 찾고 싶은 맛집이다. 신화월드에 묵는 경우 굳이 비싼 돈 내고 식사하기 보다는 이곳 꺼멍연탄구이 신화월드점에서 식사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다. 신화월드에서 멀지도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