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해운대의 대표적인 겨울축제《제8회 해운대빛축제》

想像 2021. 12. 6. 15:20
반응형

부산 해운대구는 지난 11월 27일 점등식을 시작으로 '제8회 해운대 빛축제'의 시작을 알렸다. 점등식을 시작으로 내년 2월 2일까지 운영되는 '제8회 해운대 빛축제'는 해운대구와 해운대빛축제조직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해운대 전설, 빛으로 담다'라는 주제로 해운대광장, 해운대시장, 해운대온천길 일대에 위로와 희망의 메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2021 제8회 해운대 빛축제는 '해운대 전설, 빛으로 담다'라는 주제에 맞게, 300살로 추정되는 바다거북이 해운대 해수욕장에 150여개의 알을 낳고, 주민들의 환대를 받으며 바다로 돌아갔다는 구남로 거북이 전설과 신라 51대 진성여왕이 해운대 온천욕을 통해 천연두가 나았다는 전설을 시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조형물을 통해 형상화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선보인 미디어아트 구간은 80m에서 120m로 확대하여 더욱 생동감 있으면서도 화려한 연출을 선보이며, 해운대 빛축제조직위원회에서는 축제 구간을 해운대 온천길까지 확대하여 포토존 외에 소원엽서, 100명의 산타클로스 출정식, 캐럴경연대회 등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또한 운영한다.

 

 

해운대빛축제 : 네이버

블로그리뷰 345

m.place.naver.com

 

구남로 일대 해운대 빛축제 모습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광장 해운대 빛축제 장식물

해운대 빛축제의 꽃 미디어 아트존. 크리스마스, 바다와 파도, 고래, 그리고  부산불꽃축제를 표현하고 있다.  
다채로운 포토존 및 빛축제 조형물
빨주노초파남보 화려한 칼라로 눈길을 사로잡는 빛트리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을 수놓은 빛전구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