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해운대] 상국이네 : 전국적 유명맛집, 푸짐한 분식의 향연 (평점 4.5)

想像 2023. 12. 7. 15:56
반응형

해운대 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재래시장인 해운대 시장내에는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소개된 바 있는 《상국이네김밥》이라는 분식집이 있다. 떡볶이, 튀김, 오뎅, 김밥, 순대 등을 파는 분식집으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해운대 맛집이다.  'KBS 2TV 저녁 생생정보'에서 연매출 12억 원 떡볶이 맛집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이곳은 오전 10:00부터  밤 00:30까지 영업한다. 매달 1, 2, 3주 수요일이 정기휴무이다. 떡볶이는 기본이고 순대, 어묵, 튀김, 김밥 등 다양한 메뉴들이 인기이다. 재료들을 손수 골라오고 모든 음식을 손수 만들어내 정성스러운 손맛이 느껴질 정도였다. 해운대시장내에 위치하고 있는데 건물 하나가 '상국이네'로 깔끔한 인테리어, 쾌적한 환경 등으로 세련되게 꾸며져 손님들의 발길이 멈추지 않는다.

 

 

 

상국이네가 위치하고 있는 해운대 전통시장 모습.

 

 

상국이네 모습. 떡볶이, 튀김, 오뎅, 김밥, 순대 등을 파는 분식집이다.

 

 

메뉴판. 아래 2021년 1월 메뉴판에 비해  A세트와 B세트 메뉴 모두 3,000원 정도 올랐다.

 

2023년 12월 메뉴판
2021년 1월 메뉴판

 

메뉴는 포장도 가능하고 아니면 매장안에서 먹고 갈수도 있다. 매장안에는 수저, 단무지, 양파, 긴장, 쌈장, 컵 등이 셀프로 비치되어 있다. 

 

 

A세트(23,000원)는 떡볶이+순대+어묵(4개)+튀김(5개)+김밥(2줄)로 구성되어 있다. 부산에서는 비싼 가격일지 모르나 서울에 비해선  저렴한 가격대이다.

 

 

B세트(27,000원)는 순대+떡볶이+김밥(1줄)+오뎅+찐만두+튀김(8개)로 구성되어 있다. 찐만두는 별도로 나와 사진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도 소개된 바 있는 떡볶이. 이 집의 떡볶이의 가장 큰 특징은 떡볶이 떡을 가래떡을 쓴다는 것. 떡 굵기가 가래떡처럼 굵다. 그리고 쌀 떡이라 졸깃졸깃한 것이 마치 가래떡을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기분이다. 떡과 함께 들어가 있는 어묵도 맛있다.

 

 

생선살의 종류에 따라 어묵도 고급어묵이 있고 저급어묵이 있는데 이 집 어묵은 일단 고급 어묵을 쓴다. 부산을 대표하는 삼진어묵의 어묵을 사용한다고 한다. 대신 가격이 조금 비싸다. 국물도 시원하면서도 진하다.

 

 

튀김의 생명은 역시 튀김옷. 튀김옷이 얼마나 바삭바삭하고 쉽게 눅눅해 지지 않는냐가 관건인데 이 집 튀김은 그런 점에서 합격점이다. 튀김을 고르면 다시 따뜻하게 튀겨주기도 한다.

 

 

순대. 순대만 달라 할 수도 있고 내장을 섞어 달라고도 할 수 있다. 주문시 미리 야기해야 한다.

 

 

김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