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조용필 - 못찾겠다 꾀꼬리 [듣기/가사/김경호 커버곡 감상]

想像 2020. 11. 19. 10:26
반응형

조용필 4집 앨범의 타이틀 곡인 "못찾겠다 꾀꼬리". 사춘기 시절 방황하던 조용필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것 같기도 하다. 이 노래는 흥겨운 리듬과는 달리 뭔가 슬픈 노래이다.

 

못 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못 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언제나 술래 

어두워져 가는 골목에 서면 
어린 시절 술래잡기 생각이 날 거야 
모두가 숨어버려 서성거리다 
무서운 생각에 나는 그만 울어버렸지 
하나 둘 아이들은 돌아가 버리고 
교회당 지붕 위로 저 달이 떠올 때 
까맣게 키가 큰 전봇대에 기대 앉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못 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못 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언제나 술래 

엄마가 부르기를 기다렸는데 
강아지만 멍멍 난 그만 울어버렸지 
그 많던 어린 날의 꿈이 숨어버려 
잃어버린 꿈을 찾아 헤매는 술래야 
이제는 커다란 어른이 되어 
눈을 감고 세어보니 
지금은 내 나이는 
찾을 때도 됐는데 보일 때도 됐는데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얘들아 
못 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오늘도 술래 
못 찾겠다 꾀꼬리 꾀꼬리 꾀꼬리 
나는야 언제나 술래 
못찾겠다 꾀꼬리 나는야 술래 
못찾겠다 꾀꼬리 나는야 술래 
못찾겠다

[나는 가수다] 김경호 - 못찾겠다 꾀꼬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