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상품리뷰] 삼성전자 제트 2.0 청정스테이션 (VS15R8577S5CW) 좋은점과 아쉬운점 (평점 4.8)

想像 2020. 11. 16. 16:41
반응형

그동안 저렴한 맛에 중국산 차이슨 무선청소기를 사용해 왔는데 역시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지 1년이 다되어 가니 흡입력이 많이 떨어져 머릿카락 등을 빨아들이는데 한계가 있어 이번에 새로 삼성전자 제트 2.0 청정스테이션을 구입했다. LG전자 코드제로와 삼성전자 제트2.0을 놓고 고민하다 결국 가격도 저렴하고 청정스테이션이 있어 삼성전자 제트2.0을 선택했다. 1주일 동안 사용해 보고 상품평을 정리해 올려 본다

 

설치후 제품 모습

삼성전자 제트2.0 청정스테이션 설치후 모습. 설치는 삼성전자 기사분이 직접 와서 설치를 해주고 간다. 그리고 요청하면 기존 제품은 수거해 가 주기도 하니 참고하시실 

 

사요해 보니 좋은 점

 

1. LG전자 코드제로에 비해 저렴한 가격.

 

무엇보다 LG전자 코드제로에 비해 삼성전자 제트2.0 무선청소기가 가격이 좀 더 저렴하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여기에 LG전자 코드제로엔 없는 청정스테이션이 딸려 있다는 것도 좋은 점이다. 11월달은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이라 할인행사가 많다. 본인도 이 때를 노려 아주 저렴하게 약 62만원에 삼성전자 제트2.0 무선청소기를 구입할 수 있었다. 행사가 끝나니 지금은 제일 싼 가격이 72만원대.. 암튼 잘 산 것 같다.

 

2. 필요한 액서서리가 다 있는 풀패키지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모든 액서서리가 다 있었다. 한국형 마룻바닥에 최적화된 소트프마루브러시, 물청소용 물걸레 브러시, 배터리2개, 커튼, 가구, 소파드등의 잔먼지를 제거하는 솔 브러시, 좁은 구석 및 창문틀, 가구틈새 등의 먼지제거에 사용하는 틈새 브러시, 다회용 물걸레포(2매), 일회용 물걸레포(10매). 여유 먼지통 1개, 원하는 곳에 세워 충전과 액서서리 거치가 가능한 스탠딩 거치대인 제트스테이션까지. 또한 먼지통을 쉽게 비울 수 있는 청정스테이션까지. 거기다 이벤트 사은품으로 침구 먼지을 제거하는 침구브러시도 보내줬다. 한마디로 필요한 것은 모두 다 줘 아주 만족스러웠다.

 

사은품으로 온 침구브러시와 침구브러시로 침구 청소하는 장면

 

3. 먼지 청소와 물걸레 청소를 한번에

 

물청소용 물걸레 브러쉬가 있어 먼지 청소를 하고 나서는 물걸레로 다시한번 깨꿋히 청소를 할 수 있어 좋다. 보통 무선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 두개를 구입해 사용하는데 삼성전자 제트 2.0 하나면 먼지와 물청소 2개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좋다.

물걸레 브러시와 다회용 물걸레포. 그리고 물걸레 청소하는 모습

 

4. 먼지통 비우는 고민 이젠 끝. 청정스테이션이 있다.

 

삼성제트 2.0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청정스테이션. 유선이든 무선이든 제일 불편한 점 중 하나가 바로 먼지통 비우는 것. 비울 때 먼지도 날리고  비위생적인데 삼성전자 제트2.0은 먼지통을 분리해 청정스테이션에 꼽기만 하면 윙 하는 소리를 내면 안에 먼지를 먼지봉투 안으로 깨끗히 빨아들인다. 나중에 먼지봉투안에 먼지가 꽉 차면 먼지봉투만 분리해 버리면 끝. 정말 위생적이고 편리하다. 처음 구매시 먼지봉투 2매가 같이 동봉되어 있어 당분간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 듯.

 

먼지통을 쉽게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과 먼지 담는 먼지봉투 추가 2매
청정스테이션으로 먼지통을 비우고 나니 이렇게 깨끗해줬다

 

5. 흡입력 150W지만 흡입력 문제없다.  

 

청소를 얼마나 잘 하느냐는 흡입력이 중요하다. 삼성제트 2.0는 150W와 200W짜리 두가지 모델이 있는데 200W 짜리가 흡입력은 더 좋지만 가격이 훨씬 더 비싸다. 그래서 150W짜리를 사도 문제가 없을지 고민 많이 했는데 막상 사서 써보니 흡입력에서 전혀 문제거 없었다. 청소기는 일반/강력/초강력 세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데 보통 강력모드에 놓고 사용하게 된다. 강력모드에 놓고 사용해도 먼지는 물론 머릿카락 등을 아주 잘 빨아 들어 굳이 비싼 200W를 사지 않아도 될 듯하다.

 

6. 브러쉬 헤드가 작고 부드러워 구석구석 청소하기 좋다.

 

삼성제트 2.0의 소프트마루는 헤드 부문이 작고 헤드 연결부위도 청소할 때 부드럽게 잘 움직여서 구석구석 청소하기 쉽다. 싼 청소기는 헤드부위가 뻑뻑해 청소할 때 힘든데 삼성전자 제트2.0는 자유자재로 잘 움직여 청소하기 훨씬 용이하다.

 

7. 생각보다 무거지 않아 여자들도 청소하기 좋다

 

무선청소기는 들고 청소를 하는 관계로 너무 무거우면 여자들이 청소하는데 힘들다. 삼성제트 2.0은 그렇게 무겁지 않다. 그냥 들면 조금 무거울 수 있는데 바닥에 놓고 청소를 하면 무게가 분산돼 생각보다 무겁지 않고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

 

8. 제트스테이션 디자인도 예쁘고 수납하기 좋다.

 

충전과 액서서리 거치가 가능한 스탠딩 거치대인 제트스테이션은 디자인도 예쁘고 모든 액서서리를 한꺼번에 거치할 수 있어 좋다. 특히 배터리 두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좋다. (윗사진 참조)

 

9. 소음이 크지 않아 좋다

 

마지막으로 삼성제트 2.0 청정스테이션은 사용할 때 소음이 그리 크지 않아 좋다. 

 

아쉬운 점

 

1. 큰평수, 물걸레청소까지 하려면 배터리는 두개가 있어야 한다

 

너무 장점만 야기한 것 같은데 아쉬운 점도 하나 있다. 바로 배터리 문제인데. 우리집은 43평인데 거실, 주방, 방세개까지 청소를 다하고 방네개째 청소를 하고 있는데 배터리가 방전되었다. 다행히 배터리가 두개여서 새로 배터리를 끼우고 나머지 네번째 방과 전체 물걸레 청소를 마칠 수 있었다. 본인이 사용해 본 바로는 40평대 이상 아파트나 먼지 청소이후 물걸레 청소까지 하려면 반드시 배터리는 두개가 필요할 것 같다. 제트 스테이션에는 배터리를 동시에 2개를 (한개 본체에 탑배된 배터리, 다른 한개는 별도의 보조배터리) 충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문제는 없다. 다만 제품을 살 떄 배터리 갯수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개로는 부족하다는 것이 본인의 판단. 배터리를 두개 제공하는 지 확인하고 살 필요가 있다

 

넓은 평수의 아파트나 물걸레 청소까지 한번에 하려면 보토배터리는 필수

 

2. 물걸레 청소 브러시와 물걸레포 크기가 작다

 

먼저 청소할 때는 소프트마루 헤드가 작은 것이 장점인데 물걸레 청소를 할 때에는 일반 물걸레 청소기보다 브러시와 물걸레포 크기가 작아 닿은 면적이 작고 그러다 보니 물걸레 청소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다. 그런데 이것은 어쩔 수 없을 듯하다.

 

실제 사용 동영상

 

실제 사용할 때 어떤 모습인지 얼마나 소음이 나고 얼마나 청소가 잘되는 지, 그리고 청정스테이션이 얼마나 유용한지는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시길.. 제가 실제 사용할 때 모습을 찍어 편집해 올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