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음악/올드가요

하림 - 난치병 [듣기/가사]

想像 2020. 8. 26. 11:29
반응형

하림은 1996년 그룹 'Ven'으로 데뷔하였다. 그 이후 2001년 솔로 1집 앨범 [다중인격자], 2004년 2집 앨범 [Whistle In A Maze] 발표하면서 이름을 알렸으며, ‘출국’, ‘난치병’,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등의 노래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는 다 년 간의 여행 생활을 기반으로 한 월드뮤직 퍼포먼스를 선보여오고 있으며, 공연 <천변살롱>과 <집시의 테이블>의 총 음악감독을 맡기도 했다. 윤종신, 조정치와 함께 결정한 포크록 밴드 '신치림'으로 활동을 하고 있기도 하다.

 

 

하림 / 다중인격자 (多重人格者)

이젠 알것 같아요 나는 미쳐버린 걸 
나을 수 없는 흔치 않은 병처럼 
그대라는 뜨거운 열은 식지 않고 

몰라 모를 수 밖에 나만이 앓고 있는 
지극히 깊은 그대라는 상처가 
얼마만큼 참아내기 힘든지 
한 잔 술이 밤을 마취 할 뿐 

내 온 몸에 너무 퍼져버린 추억은 
이젠 손쓸수가 없어서 
그냥 떠오르게 놔두죠 
너무 아파도 소리 한번 안 지르는 건 
난 그렇게 나을 수 없기 때문에 
단 하나 기도하는 건 
돌아온 그대이기에 

그 아무도 그대 떠나간 걸 몰라요 
알리고 싶지 않았어요 
왠지 돌아올 것 같아서 

돌아와 그냥 오랜만인척 해요 
나 이래야 나을 수 있기 때문에 
단 하나 기도하는 나의 꿈은

그대 어느날 문득 내가 눈을 떴을 때 
숨쉬는 아침 눈이 부실 수 있게 
커튼을 젖히며 날 바라보는 그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