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타이베이여행]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TOP 10중 하나 《타이베이 101》

想像 2020. 1. 10. 10:34
반응형

타이베이 101로 불리는 이 빌딩의 정식 명칭은 타이베이 금융 센터이다. 타이베이 101은 지하 5층~지상 101층으로 이루어진 508m 높이의 빌딩!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TOP 10에 꼽힐 정도로 높은 건물이다.

 

외관은 마치 대나무를 닮은 듯한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다. 중국에서 행운과 부를 상징하는 숫자 8을 반영하여 대나무를 닮은 8개의 마디로 이루어져 있다. 

 

타이베이 101이 위치한 주변은 대형 백화점과 호텔, 세계 무역 센터 등이 모여 있는 상업·금융 지구이다.

 


전망대

89층의 전망대에 올라가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타이베이 시내가 한눈에 다 들어온다. 전망대 티켓은 5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안내판에 나오는 지하 1층 티켓 판매 창구는 단체 관람객들을 위한 것이니 5층으로 가자. 티켓 구매 후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타면 37초 만에 89층에 도착한다. 전망대는 360도로 타이베이 시내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자세히 보면 벽면마다 번호가 쓰여 있는데, 이 번호를 오디오 가이드에 입력 하면 그 위치에서 보이는 장소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도 준비되어 있다.


88층에서는 87층에 매달려 있는 일명 '골든 볼'이라 불리는 커다란 댐퍼를 볼 수 있다. 진동 완충 장치인 댐퍼는 지진, 강한 풍압으로 인한 휘어짐에 견딜 수 있는 장치인데, 타이베이 101의 귀여운 마스코트 '댐퍼 베이비'의 모티브가 되기도 했다. 

 

다만 인기 관광지이다 보니 늘 관광객들도 만원. 그래서 보통 티켓을 구입했더라도 티켓 구입시 지정된 관람시간에 티켓 번호 순서대로 입장하게 되므로 대기 시간이 긴 편이다. 주말에는 한시간이상 대기는 기본^^ 

입장료 : 성인 600 TWD, 학생 540 TWD
운영시간 : 09:00~22:00(입장 마감 21:15)
위치 : 매표소 5층, 실내 전망대 89층, 야외 전망대 91층
홈페이지 : www.taipei-101.com.tw

 

백화점 5층 매표소로 올라가는 길
관람을 위해 대기하고 있는 관광객들. 대기시간이 길다 보니 이렇게 땅바닥에 앉아 기다리기도 한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전망대로. 진짜 초고속이다. 37초 만에 89층에 도착한다.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타이베이 야경. 솔직히 타이베이 야경은 홍콩이나 싱가포르, 우리나라와 비교해 그다지 멋지지 않다. 
타이베이 101 포토 스팟
지진, 강한 풍압으로 인한 휘어짐에 견딜 수 있는 장치인 댐퍼
내려오는 길에 지나게 되는 옥공예 매장내 작품들


딘타이펑


타이완의 세계적인 딤섬 전문점 딘타이펑. 본점이 아니더라도 타이베이 101 내에 있는 딘타이펑도 결코 맛이나 서비스에서 뒤지지 않는다.
위치 : 지하 1층


푸드코트

 

세계 각국의 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는 타이베이 101의 푸드코트. 모스 버거를 비롯해서 스무시 망고 빙수, 중식과 한식 등 전 세계의 레스토랑이 모여 있다.
위치 : 지하 1층

 

지하1층 푸드코트에서 먹은 스무시 망고 빙수


LOVE 조형물


로버트 인디애나의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팝 아트 조형물 LOVE는 타이베이뿐만 아니라 미국 뉴욕, 일본 도쿄의 신주쿠에도 설치되어 있다. 작품이 가지고 있는 밝은 이미지와 심플함 때문인지 어떻게 찍어도 예쁜 사진이 나온다.

 

타이베이 101의 LOVE 조형물 및 기타 조형물 들

 

크리스마스 시즌

 

타이베이 101 빌딩 주변은 연말연시가 되면 타이베이에서도 가장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장식들이 연말연시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게 해준다.

 

타이베이 101의 크리스마스 분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