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하노이여행]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는 공항버스(86번버스) 타는 법

하노이 노이바이 국제공항은 대중교통 인프라가 열악하여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가려면 호텔, 여행사, 현지 사설 업체에서 운영하는 개별 픽업 서비스와 택시 말고는 방법이 없다. 지하철이나 공항철도가 아예 없다. 미니버스가 있기는 하지만 일정 인원이 채워져야 출발하고, 바가지 요금을 쓸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하노이 노이바이 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대중교통수단은 주황색 86번 버스이다. 공항과 시내를 오고 가다보니 그냥 공항버스라고 하지만 사실 일반 버스이다. 


타는 방법


주황색 86번 버스를 타려면  공항 밖으로 나와 횡단보도 하나를 건너면 주황색 86번 버스 정류장이 보인다. 이곳에서 기다리면 된다, 보통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버스 시설도 그리 나쁘지 않다.



티켓팅하는 방법


티켓은 탑승 후 구입하는데 하노이 버스에는 예전에 우리나라에도 있었던 버스 안내양과 같은 승무원이 타고 있는데 이 승무원에 요금을 지불하면 티켓을 끊어 준다. 요금 35,000VND (우리돈 약 1,750원) 


내리는 방법 


86번 버스는 공항에서 하노이 역까지 운행한다. 일반적으로 롱비엔 역, 호안끼엠 호수부근, 하노이역에서 하차하면 되고, 버스에 타고 있는 승무원에게 가려고 하는 호텔이나 장소를 알려주면(구글 지도를 보여줘도 된다) 어디서 내리라고 친절히 안내해 준다. 보통은 저렴한 호텔 및 여행사가 밀집되어 있는 호안끼엔호수 부근에서 가장 많이 내린다. 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약 40~50분 걸린다. 다만 시내로 들어서면 교통이 혼잡하다 보니 지연될 수도 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