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교토여행] 진정한 교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아라시야마》가는 방법

想像 2018. 9. 3. 17:46
반응형

당일치기 교토여행을 계획한다면, 일정이 여의치 않아 아라시야마를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오랜 역사를 간직한 호젓한 마을, 진정한 교토의 매력을 느껴보고 싶다면 꼭 한번쯤은 들려보길 추천한다. 특히 가을, 만추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아라시야마로 떠나 단풍놀이를 즐기고 온천도 하면 저절로 힐링이 될 것이다.


오사카에서 아라시야마로 가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다. 


1.  한큐우메다역-한큐 교토선-가쓰라-한큐 아라시야마선-아라시야마역(嵐山駅) 


오사카 한큐우메다역에서 한큐교토선을 타고 가쓰라까지 간 후 가쓰라에서 한큐아라시야먀선으로 갈아 탄후 아라시야마역(嵐山駅)에 내리는 방법이다. 한큐 투어리스트 패스나 간사이 쓰루패스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의 요금부담없이 아라시야마까지 갈 수 있다. 아라시야마역(嵐山駅)에 내려서 조금만 걸어가면  아라시야마의 명소 도게츠교(渡月橋)가 나온다. 


2. 오사카역(신오사카역)-도카이도・산요 본선-교토역-산인 본선-사가아라시야마역(嵯峨嵐山駅)


오사카역이나 신오사카역에서 도카이도・산요 본선를 타고 교토역까지 간후 교토역에서 산인본선으로 갈아 탄 후 사가아라시야마(嵯峨嵐山駅)에 내리는 방법이다. JR 철도를 이용하므로 JR 간사이패스나  JR간사이 와이드패스를 소지하고 있다면 별도의 요금 부담없이 아라시야마까지 갈 수 있다. 사가아라시야마역(嵯峨嵐山駅)에서는 아라시야마의 대표적 관광명소 치쿠린(竹林)이 좀 더 가깝다. 또한 사가노와 카메오카(亀岡) 사이를 편도 25분 정도로 천천히 달리는 관광열차 '사가노 토롯코 열차' 시발역이 바로 붙어 있어  '사가노 토롯코 열차' 바로 탈 수도 있다. 


만약 교토에서 숙박을 하면서 아라시야마를 가고 싶다면 제일 편한 방법은 교토역에서 산인 본선을 타고 사가아라시야마역(嵯峨嵐山駅)까지 가는 방법이다. 시간도 약 12~17분 정도로 소요되며 10분간격으로 있어 편하다. 


교토역의 산인본선 타는 플랫폼



산인본선 기차 내부 모습



사가아라시야마역(嵯峨嵐山駅)모습 

바로 옆 역사가 '사가노 토롯코 열차' 타는 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