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간사이 국제공항서 교토로 가장 빨리 가는 방법《특급열차 하루카(HARUKA)》

想像 2018. 8. 20. 16:32
반응형

오사카 간사이 국제공항의 JR 간사이공항 역(JR 関西空港駅)에서 오사카시내나 교토로 여행하기 가장 편리한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특급 하루카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다.


간사이 공항에는 JR노선과 난카이 노선이 운행을 같이 한다. 오사카의 난바쪽으로 가려면 난카이철도를 추천하지만 교토쪽으로 가거나 JR 신오사카 역(JR 新大阪駅)에서 신칸센 환승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하루카 열차를 추천한다


하루카호는 그야 말로 가장 빠르게 교토로 여행을 갈 수 있다. 내부에 교토 관광지도도 비치되어 있다. JR 덴노지역(JR 天王寺駅)과 JR 신오사카 역 단 두 역만 정차 후 교토에 도착 합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15분이면 도착 하니 정말 빠른 이동이다.


하루카호는 일부 차량 그린석(특실)과 지정석이고 나머지는 전부 자유석입니다. 4호 차량 부터 6호 차량은 전부 자유석이라 먼저 탑승한 사람이 앉으면 그만. 발만 조금 빠르다면 편안한 자유석으로 여행이 가능하지만 주말이나 연휴 등에는 탑승객들이 많아 서서 가야하는 경우도 많다. 열차 내부에는 역시 공항특급 답게 큰 케리어를 두고 보관 할 수 있는 케리어 보관함이 있다. 열차 출발 후 승무원이 패스나 티켓 확인한다. 



하루카호의 외부 모습



하루카호의 내부 모습



[참고] 특급열차 하루카 티켓 싸게 사는 방법


1. 국내에서 티켓을 미리 구입하기


특급열차 하루카 티켓은 가장 싸게 사는 방법은 국내에서 하루카 특급(간사이공항↔오사카, 교토) 편도권을 사서 가는 것이다. 일본 현지 정가(간사이 공항-쿄토 구간 자유석 기준 2980엔)보다 거의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2. 간사이 패스나 간사이 와이드패스를 구입하기 


간사이패스(간사이 공항 특급 하루카의 자유석, JR 서일본 기존선의 신쾌속, 쾌속, 보통 열차 기한내 무제한 탑승가능)나 간사이 와이트 패스(산요 신칸센(신오사카⇔오카야마구간) 자유석, 특급열차 HARUKA, KUROSHIO, THUNDERBIRD, KOUNOTORI, SUPER HAKUTO, SUPER INABA 등의 자유석, JR 서일본 기존선의 신쾌속열차, 쾌속열차, 보통열차 기한내  무제한 탑승가능)을  국내에서 미리 구입하는 것이다. 국내에서 구입하면 일본 현지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싸며. 간사이패스나 간사이와이드패스가 있으면 추가요금 없이《특급열차 하루카》자유석을 그냥 탈 수 있다.



3. 간사이공항에서 ‘ICOCA & HARUKA’를 구입하기 


미리 국내에서 하루카 특급(간사이공항↔오사카, 교토) 편도권이나 간사이패스, 간사이와이드패스를 구입하지 못했다고 한다면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 JR 간사이공항 역(JR 関西空港駅)내에 있는 JR Ticket Office에서 ‘ICOCA & HARUKA’를 구입하면 것도 한 방법이다. ‘ICOCA & HARUKA’는 간사이 지방 등의 JR, 지하철, 사철, 버스, 쇼핑 등에 사용할 수 는 IC카드 ‘ICOCA’(구입시 1,500엔이 충전되어 있다)와, 간사이공항에서 덴노지, 신오사카, 교토를 직결하는 간사이공항 특급‘하루카’할인 티켓을 세트로 한 경제적인 상품이다.  주의할 점은 현금만 되고 신용카드는 불가라는 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