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러브부산

[해운대맛집] 해운대 중동에 있는 회국수 전문점《이미경회국수》(평점4.0)

요즘같이 날씨가 덥다보면 입맛이 별로 없죠. 이런때에는 냉국수나 비빔국수가 별미지요. 


해운대 중동에 있는 《이미경회국수》는 이럴 때 가면 좋은 유명한 국수 전문점이다. 멸치국수, 냉멸치국수, 비빔국수, 가오리회국수, 가오리물회국수, 한치외국수, 한치물회국수, 쟁반비빔국수, 가오리쟁반국수, 한치쟁반국수 등 국수만을 전문적으로 파는 이 집은 KBS 생생정보통에도 소개된 맛집이다.


특히 채소를 듬뿍 올려 쫄깃한 회와 맛배기 수육,  부드러운 국수의 맛이 조화를 이루는 가오리회국수가 대표메뉴이다.


《이미경회국수》 외관 모습



《이미경회국수》 내부모습

가게 내부는 그냥 평범하다



《이미경회국수》 메뉴판

국수전문점답게 다양한 국수종류들을 판다

가격은 싸다고 하기엔 그렇다.



멸치육수


국수를 주문하면 멸치 육수를 먼저 갖다 주는데 이 멸치육수가 진국이다. 간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멸치를 넣고 푹 우려낸 육수 맛이 아주 감칠나다.



가오리회국수 7,000원


이 집의 대표 메뉴이다. 탱글탱글한 면위에 쫄깃한 가오리회와 채소가 듬뿍 올려져 있으며 특이한 것은 국수에 맛배기 수육이 고명으로 올려져 나온다는 것. 새콤 달콤한 맛에 젼혀 다른 식감의 가오리와 수육을 같이 맛볼 수 있다는 것이 특이하다.



한치회국수 8,000원


가오리회가 싫은 분들에게 좋은 회국수이다. 가오리회대신 한치회가 얹어져 나온다. 마찬가지로 맛배기 수육이 같이 고명으로 얹어져 나온다.



가오리물회국수 8,000원


가오리회국수와는 달리 물회처럼 가오리회국수에 양념육수가 부어져 나오는 것이 다르다. 여름철 좀 더 시원한 맛의 국수를 즐기기 쉽다면 물회국수도 괜챦다. 물회국수에는 맛보기 수육이 고명으로 얹어져 나오지 않고 별도의 접시에 따로 나오는 것도 다른 점이다.



한치물회국수 9,000원



냉멸치국수 5,000원


부산에서 가장 많이 먹는 국수는 멸치육수에 부추, 호박, 오이, 파 등 야채와 양념장을 얹어 먹는 멸치국수이다. 여름에는 차게 한 멸치육수를 사용한 냉멸치국수를 즐겨 먹는데 멸치육수의 감칠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국수이다. 싸면서도 맛있다.



충무김밥 5,000원


이집엔 충무깁밥도 따로 파는데 솔직히 평가하하면 충무김밥은 별로. 반찬 양도 적고 맛도 아주 좋은 편이라고 말하긴 힘들 듯.



《이미경회국수》 에 대한 나의 평점 4.0/5.0(★★★★)이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