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빙하 특급(Glacier Express) : 생 모리츠 - 체르마트를 오가는 특급 관광열차

想像 2017. 1. 16. 15:49
반응형

빙하 특급(Glacier Express)은 세계에서 가장 느린 급행 열차라는 별명이 붙은 기차로 유럽에서 가장 유명한 알프스 리조트인 체르마트와 생모리츠를 오가는 관광 열차이다. 빙하 특급(Glacier Express)이 다니는 체르마트-브릭-안데르마트-쿠어-다보스/생모리츠  루트는 스위스의 가장 매력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구간으로 91개의 터널을 통과하고 291개의 다리와 오버알프 고개를 7시간 반에 걸쳐 지난다. 통유리로 된 지붕 너머로 스위스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끽할 수 있다. 안데르마트 - 쿠어 구간이 가장 좋으며, 빙하 특급 타기에 좋은 시기는 4, 5, 6, 10,11월 이라 할 수 있다. 



빙하 특급(Glacier Express) 루트 





빙하 특급(Glacier Express) 티켓 요금


빙하 특급(Glacier Express) 요금은 성인 편도 체르마트-생모리츠 구간 기준 2등석이  CHF 153, 1등석이 CHF 269이다. 스위스 트래블 패스나 유레일 패스를 소지하고 있는 경우에는 무료로 탈 수 있다. 



하지만 스위스 트래블 패스나 유레일 패스를 소지하고 있다고 해서 완전 무료는 아니다.  빙하 특급(Glacier Express)은 반드시 예약을 해야만 탈 수 있는데 예약시 예약 수수료를 내야 하기 때문이다. 예컨대 스위스 트래블 패스를 소지하고 있다면 탑승료는 무료이나 예약을 할때 수수료로 겨울 CHF 13, 여름 CHF 33, 기타시즌 CHF 23를 따로 내야 하는 것이다.



특히 빙하 특급(Glacier Express)는 인기가 많은 코스라 가급적 서둘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예약을 늦게 할 경우 자리가 없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