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오사카여행]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좀 더 편하게 구경하는 방법 (이용 Tip)

想像 2016. 6. 3. 17:22
반응형

할리우드 유명 영화를 테마로 하여 9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진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niversal Studios Japan). 아시아에서는 가장 번째로 세워진 곳이기도 하며 동시에 가장 곳이기도 하다.영화 테마를 주제로 테마관놀이기구(어트랙션), 쇼핑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즐길 있는 대형 테마파크. 연중무휴로 언제나 즐길 있으며,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남녀노소 모두 즐거워하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다.


그러나 일본 내국인들과 관광객들이 워낙 많이 찾다 보니 혼잡스럽고 인파로 가득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구경은 편하게 구경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 다만 요령껏 하면 조금 더 편하게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을 구경할 수 있는데 그 팁을 몇개 소개해 드린다


줄, 줄, 줄 기다리다 지친다 


아래 사진들을 보면 알겠지만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아침 입장때도 어트랙션 탈때도 줄, 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 그만큼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다. 어트랙션 하나를 타려고 하면 짧은 경우는 1시간 긴경우에는 2시간이상 기다려야 한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 개장 1시간전부터 줄 서 있는 사람들



헤리포트 앤드 포비든 저니 타려고 줄 선 사람들



죠스 타려고 대기중인 사람들



쥬라기 공원 라이드 타기 위해 줄 선 사람들 



가장 대기줄인 긴 더 플라잉 다이너소어

대기시간 2시간은 잡아야 한다



 Tip1. 유니버설 익스프레스 패스를 구입하면 대기시간을 줄일 수 있다


가장 쉽게 대기시간을 줄이고 편하게 어트랙션을 탈 수 있는 방법은 역시 돈으로 해결하는 것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익스프레스 패스 티켓(우리나라 롯데월드 매직패스 프리미엄 티켓과 유사)을 따로 판다. 1 DAY 스튜디오 패스에다 추가로 익스프레스 패스 티켓을 구입하면 대기시간을 줄이면서 좀 더 편하게 어트랙션을 탈 수 있다. 그 이유는 익스프레스 패스 티켓을 가진 사람들은  일반 관람객들과 별도로 줄을 서고 티켓 발행 인원제한이 있기 때문에  대기줄이 아주 짧다. 특히 '더 플라잉 다이너소어' 같이 2시간씩 기다려야 하는 경우에는 정말 유용하다. 다만 문제는 배보다 배꼽이 크다는 것, 일종의 급행료셈인 익스프레스 패스 티켓 가격은 싼게 4,500원, 비싼건 13,2000원이다. 좀 괜챦은 익스프레스 패스 티켓을 사면  1 DAY 스튜디오 패스에다  익스프레스 패스 티켓 가격까지 거의 1인당 17만원이상이 들어간다. 티켓 값이 장난이 아니다.


Tip2 :  개장 한시간 전부터 일찍 가 기다려라


익스프레스 패스 티켓 가격이 워낙 비싸다 보니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은 역시 일찍 가서 기다리는 것이다. 보통 개장 한시간전부터 사람들이 길게 대기하기 시작하므로 한시간전에는 가서 입장 대기를 한다. 그리고 입장이 시작되면 뛰어 본인이 타고 싶은 어트랙션까지 헐레벌떡 가면 된다. 입장하자 마자 가장 사람들이 많이 뛰어가는 어트랙션이  '헤리포트 앤드 더 포비든 저니'라고 한다. 개장 한시간전에 가서 대기한 후 입장이 시작되면 가장 대기줄이 긴 어트랙션인 '헤리포트 앤드 더 포비든 저니'이나 '더 플라잉 다이너소어' 로 달려가 탄 후 꼭 타고 싶은 어트랙션부터 골라 빨리 빨리 움직여 타자. 그러면 1-2개는 크게 대기하지 않고 탈 수 있다. 대신 아침일찍부터 서둘러야 한다는 것


Tip3 : 티켓은 미리 끊어 가는게 좋다


아침 일찍 서둘러 가더라도 개장전 한시간부터 많은 사람들이 입장을 기다리며 대기하고 있다. 그런데 티켓을 현장에서 끊을 경우 티켓을 사는데도 또 줄을 서야 하고 그만큼 입장대기시간이 늘어나게 되므로 티켓은 미리 구매해서 가는 것이 티켓 구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이고 입장 대기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이다. 참고로 한국에서도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가격도 저렴하고(현지에서 구입하면 7,400원인데 한국에선 6,750엔에 구입가능) 무이자할부도 되므로 훨씬 유리하다.  하나투어 등에서 구매가능하다. (아래 URL참조) 


http://hanatour.com/asp/booking/pass/ps-10000.asp?searchType=03&areaCode=J1&useCountryCnt1=1&useCountryCode1=JP&useCityCode=OSA&adultCnt=1&childCnt=0&youthCnt=0&seniorCnt=0&deal=

Tip4.  오후 늦게 가라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우리나라 테마파크와는  반일권이나 야간권이 없으며 그냥 1 Day, 2Day  티켓만 있다. 그러다 보니 대부분의 관람객들이 오전에 많이 보기 위해 오전에 주로 몰린다. 그리고 3시이후가 되면 관람객들이 많이 빠져 나가고 그 뒤로부터는 대기시간이 조금씩 줄어든다. 저녁무렵이 되면 대기시간이 확실히 짧다. 다만 이 방법은 오전에 입장하는 것에 비해 같은  입장료를 내고 어트랙션을 적게 타게 된다는 단점이 있다. 대신 매지컬 스타라이트 퍼레이드와 같은 야간 이벤트를 같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은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