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애플의 신작 '아이패드 프로' 스펙·기능·가격을 살펴보니

想像 2015. 9. 10. 13:34
반응형

애플은 9월 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12.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태블릿PC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했다. ‘아이패드 프로’을 공개하자 마자 '아이폰6S','아이폰6S 플러스'와 함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 '아이패드 프로'의 스펙·기능·가격을 자세히 살펴 보기로 한다


1. 12.9 인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프로는 화면 크기가 12.9인치로 이전 모델보다 훨씬 크다. 기존의 아이패드 에어는 9.7인치, 아이패드 미니는 7.9인치였다. 아이패드 프로는 305.7mm(가로)×220.6mm(세로)×6.9mm(두께)이며 9.7인치의 '아이패드 에어2' 보다 78% 크다. 두께는 6.9mm로 아이패드 에어2의 두께 6.1mm보다 0.8mm 두껍다. 무게는 713g(WiFi모델)으로 '아이패드 에어2'보다는 437g보다는 무겁다. 하지만 큼직한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음을 감안하면 말도 안 되게 얇고 가볍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아이패드 프로는 560만 픽셀의 2732x2048 (264ppi)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15인치 레티나 맥북 프로보다 더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2. A9X 프로세서 탑재 


AP(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Apple의 3세대 64비트 데스크탑급 아키텍처 칩 A9X를 탑재했다. 기존 아이패드 에어2에 탑재된 A8X 칩보다 최대 1.8배 뛰어난 CPU 성능과 두 배에 달하는 그래픽 성능을 발휘한다. 애플은 과거 아이패드1와 비교해 중앙처리장치(CPU)는 22배 빠르며, 그래픽처리장치(GPU) 성능은 360배 향상됐다.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가 데스크톱 컴퓨터 속도의 80%까지 따라잡았다고 설명했다. 3D 디자인의 생성, 렌더링, 보정이나 4K 동영상 멀티 스트림 편집 같은 아주 복잡한 작업도 빠르고 전에 없이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다고 한다.


3. 4 스피커 오디오


아이패드 프로 각 모서리에 4개의 스피커를 달아 생생하고 몰입감을 주는 스테레오 음향 효과를 만들어낸다. 사상 처음으로 스피커 하우징을 unibody 외장 안에 직접 깎아서 만들었다. 이 새로운 아키텍처 덕분에 이전 세대의 iPad 오디오 설계보다 61% 더 큰 백 볼륨 공간이 생겼죠. 이로 인해 다른 iPad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더 폭넓은 대역의 사운드와 최대 3배 더 강한 출력을 경험할 수 있다.



5. 스마트 키보드와 애플 펜슬


애플은 아이패드 프로를 위한 액세서리로 '스마트 키보드'와 첫 스타일러스 제품 ‘애플 펜슬’을 선보였다. 


새로운 아이패드용 '스마트 키보드'는 일반적인 풀사이즈 키보드의 모든 기능을 갖추고 있다.필요할 땐 스마트 키보드를 펼치기만 하면 됩니다. 필요 없을 때 접기만 하면 날씬하고 가벼운 아이패드 프로 커버가 된다. 


스마트 키보드는 패브릭 소재로 제작됐고 측면에 세 개의 원형 버튼이 달려있는데, 키보드와 패드를 연결하는 '스마트 커넥터' 역할을 한다. 키보드 상단의 표면은 탁월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특수 직조된 섬유 시트로 만들어 졌다. 여기에 각각의 키 모양을 레이저로 새겼는데 이 직물이 각 키에 스프링 같은 탄성을 부여하기 때문에 기존의 키 메커니즘이 필요하지 않다. 그래서 스마트 키보드 두께가 4mm에 불과하면서도 기대만큼의 정확성, 안정감, 만족스러운 키감을 준다.



'스마트 커넥터'는 애플이 새롭게 디자인한 인터페이스로, 스마트 키보드와 아이패드 프로가 매끄럽게 소통하도록 해즌다. 스마트 키보드 연결면, 그리고 아이패드 프로 옆면에서 찾을 수 있다. 스마트 커넥터는 스마크티보드 안쪽에 있는 전도성 패브릭과 함께 전력과 데이터의 양방향 교류를 가능케 해준다.



두 번째 액세서리 ‘애플 펜슬’도 눈길을 끌었다. 애플 펜슬은 연필처럼 생긴 스타일러스 제품이다. 공원에서 스케치를 하거나, 수채화풍 초상화를 그리거나, 청사진 초안을 제도하는 등 창작 작업을 할 때 '애플 펜슬'은 매우 유용한 도구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 펜슬은 빛처럼 빠른 반응 속도 때문에 그리기 시작한 순간과 화면에 그려지는 순간 사이의 지연 시간을 거의 느낄 수 없다. 날렵한 외장 안에는 복잡한 고정밀 압력 센서가 내장되어 광범위한 압력을 측정합니다. 세심하게 배치된 이 센서를 통해 애플 펜슬의 촉이 얼마나 세게 눌리고 있는지 정확하게 감지하죠. 세게 누를수록 더 굵은 선이 그려지고, 가볍게 누르면 머리카락처럼 가는 선이 그려진다. 애플 펜슬 촉에 내장된 기울기 센서 두 개가 손의 방향과 각도를 정확히 측정해내 애플 펜슬을 il을 기울이기만 하면 간단하게 음영 효과를 넣을 수 있다.


애플 펜슬의 마그네틱 캡을 벗기면 등장하는 라이트닝 커넥터를 아이패드프로에 꽂아주면 애플 펜슬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완충시키면 12시간 동안 낙서, 스케치, 주석 달기, 편집 등, 원하는 대로 이용할 수 있다.



6. 다양한 앱


아이패드 프로는 기업용 소비자 및 창작자들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와 어도비, 오토데스크 프로그램을 아이패드 프로에서 이용할 수 있다.



7. 배터리


아이패드 프로의 배터리는 완충 시 10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고해상도 Retina 디스플레이와 혁신적인 성능에도 불구하고 아이패드 프로는 사용시간과 전력 효율을 그대로 유지했다



아이패드 프로는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의 세 가지 색상으로 판매될 계획이며 아이패드 프로의 가격은 32GB 와이파이 전용 모델이 799달러, 128GB는 949달러다. 애플펜슬은 99달러, 스마트 키보드는 169달러에 별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패드 프로는 오는 11월 출시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