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해외여행

[타이베이여행] 오토바이 천국 대만의 모습

想像 2015. 7. 12. 18:29
반응형

면적 35,980㎢의 작은섬, 대만(TAIWAN)! 우리나라 경상남·북도와 울산, 부산 그리고 대구를 합친 면적보다 약 3,700㎢ 정도 큰 작은 섬나라이다.  그런데 대만에선 차보단 오토바이가 주된 자가용이라고 한다.대만 교통부에 따르면 대만의 오토바이 수는 2013년 4월 말 기준 15,088,885대 라고 합니다. 대만 국민 2명중 1.5명이 오토바이를 보유하고 있는 수준입니다. 이 정도면 베트남 못지 않은 오토바이 천국이라고 해야겠죠^^


대만의 모습을 그릴 때, 오토바이는 빼놓을 수 없는 그들의 한 부분입니다. 오토바이는 대만에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가끔 재밌는 모습이 보이기도 합니다. 여성분들이 짧은 옷을 입고 편하게 타기도 하고, 또한 대만도 우리나라처럼 만 16세가 되면 원동기면허시험 자격이 주어지기 때문에 교복을 입고 오토바이를 타는 학생들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대만에선 차들 사이 사이에 낀 이 오토바이들 덕에 느림의 미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보통 넓은 도로는 덜하지만 좁은 도로에선 중간에 낀 오토바이들 때문에 도로가 오히려 더 혼잡한 것 같습니다. 그들로 인해 일반 차들이 속도를 내지 못하고, 차들 사이로 요리조리 빠져나가다 보니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심지어 신호를 지키지 않을 땐, '헉'소리가 나기도 합니다.


자동차와 오토바이가 뒤섞여 있는 대만의 도로 모습



정지전 앞은 자동차가 아닌 오토바이들의 차지



심지어 경찰차도 죄다 오토바이입니다



오토바이를 소유한 사람이 많다보니 

이에 비례해 오토바이 주차장도 많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