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울산간절곶DT점'은 울산 울주군 서생면 해맞이로 1216, 우리나라에서 일출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다는 간절곶 바로 앞에 있는 대형 스타벅스 매장이다. 2층 테라스와 루프탑은 간절곶일대 뷰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어 분위기가 좋다. 다만 고도가 낮은 지대에 위치해 있어 인근 대형 카페들에 비해선 오션뷰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스타벅스'브랜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뷰, 분위기 괜챦은 곳이다.
외관 및 주차장
'스타벅스 울산간절곶DT점'은 3층짜리 건물로 1층과, 2층 그리고 루프탑으로 구성되어 있다. 건물 전체가 스타벅스일 정도로 규모가 큰편이다. 건물 앞에는 주차장도 잘 갖춰져 있어 주차하기도 편하다. 다만 주말에는 손님들이 많아 주차공간이 부족한 경우도 있다.
1층
1층에는 주문 및 픽업대, 그리고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테이블들이 배치되어 있다. 그런데 분위기가 2층과 루프탑에 비해 별로. 그래서 다들 커피를 주문해서 2층과 루프탑으로 올라간다.
2층
2층이 사실상 본 매장. 넓고 테이블도 엄청 많다. 2층은 실내도 있지만 야외 테라스도 있다. 야외 테라스에 앉으면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간절곶 일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그래서 날씨 좋은 날은 야외 테라스 테이블이 인기만점.
루프탑
3층에는 루프탑이 있는데 '스타벅스 울산간절곶DT점'에서 가장 뷰가 멋진 곳이다. 간절곶일대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바다를 향해 다양한 형태의 테이블들과 의자가 배치되어 있어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기 가장 좋은 곳이다.
간절곶 뷰
아래 사진은 3층 루프탑에서 바라다본 간절곶 일대 풍경. 푸른 바다와 수평선을 보고 있으면 가슴이 뻥 뚤린다.
이용후기
3층 루프탑에 앉아 지나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면서 차한잔..
간절곶에는 정말 대형 카페들이 많다. 다들 오션뷰가 멋지고 인테리어도 멋지게 꾸며져 있다. '스타벅스 울산간절곶DT점'도 '스타벅스'란 브랜드가 아니면 아마 이들 대형카페보다 크게 나은 점을 발견하기는 힘들다. 그래도 '스타벅스'란 브랜드 하나보고 간다면 뷰, 분위기 괜챦은 매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