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할매집 원조복국] 해운대 미포의 유명한 복국집

想像 2014. 5. 4. 13:33
반응형

부산의 대표적인 음식중 하나가 복국이다. 술 마신후 속 푸는데 좋은 해장국이지만 그냥 먹어도 좋은 음식이다.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해운대 및 광안리 일대에는 복국 맛집들이 많은데 대표적인 곳이 《금수복국》,《초원 복국》과 오늘 소개할 미포의 《할매집 원조복국》이다.


《금수복국》,《초원 복국》은 음식점이 상당히 크지만 이곳 《할매집 원조복국》은 조그만 가게이다. 하지만 《할매집 원조복국》은 해운대 해수욕장와 가까운 백사장 끝자락 미포에 위치하고 있어 해운대 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나 부산시민들이 즐겨 찾는 식당이다. 위치는 아래 다음지도를 참고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아래사진은 《할매집 원조복국》 모습

이 집은 유명인사들이 많이 찾는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벽면 한가득한 유명인사들의 사인과 기념촬용사진들.

메뉴는 복국. 다만 복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은복의 경우 1인분 8천원

복국을 시키면 나오는 밑반찬

복국은 고추가루 양념을 넣은 매운탕과 그냥 지리 두가지가 있습니다. 사실 복국이라고 하면 복지리를 의미합니다. 메뉴판에도 복국, 복매운탕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복매운탕 

밑반찬이 나오고 얼마 안있어 펄펄 끊다 나온 복국이 대령합니다. 폰카로 사진을 찍기가 힘들정도로 김이 모라모락.

복국속 수육(복어 고기)는 같이 나오는 초고추장에 살짝 찍어 먹습니다. 일식집 복요리는 와사비을 약간 푼 간장에 살짝 찍어 먹는 반면 부산에서는 복어를 초고장에 많이들 찍어 먹습니다. 부산식이죠.

아래사진은 복지리. 국물이 맑고 시원한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복매운탕보다 복지리를 많이 시켜 먹습니다

이 집에 대한 나의 평점은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