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옛 맛 그대로 동래시장 앞 《선지국밥골목》

想像 2012. 1. 31. 09:02
반응형
동래시장 앞 좁은 골목을 끼고 양쪽으로 선지국밥집들이 늘어서 있는데 일명 《선지국밥골목》이다.  《선지국밥골목》에서는  파전과 선지국, 다양한 종류의 튀김을 만날 수 있다. 명절 때면 가게 앞이 튀김으로 가득해 튀김 골목이라고도 불린다고 한다.

일단 가격이 저렴하다. 파전만 해도 인근 동래할매파전 가격이 2만원~4만원인데 반해 이곳 《선지국밥골목》의 해물파전 가격은 7천원선.. 대비된다.

《선지국밥골목》은 수안인정시장에서 동래시장으로 가는 좁은 골목 안에 있다. 10여개의 가게들이 모여 있는데 파전과 선지국, 다양한 종류의 튀김, 그리고 각종 안주류가 될만한 음식들을 판매한다

골목안의 모습, 선지국이 팔팔 끓고 있고 파전 등 각종 전과 튀김류가 손님을 기다리고 있다

골목내《원조선지국밥》에 들어갔다.

가게 내부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 옛 식당 모습 그대로이다

벽에는 다양한 음식메뉴가 걸려있었다. 그중 선지국밥을 시켰다. 가격은 4천원. 정직하다

주문 즉시 친절한 아주머니가 선지국잡과 간단한 밑만찬을 가져다 주었다. 음식이 나오는 것이 80년대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뜨거운 국물에 선지가 듬뿍. 간도 잘 맞고 맛도 괜챦다. 선지맛도 탱탱한 것이 아주 좋았다. 콩나물의 아삭한 맛도 적당했고.

밥 한공기를 금방 비웠다. 동래시장 앞 《선지국밥골목》은 재래시장답게 추억의 옛맛과 정직한 가격이 인상적인 골목이었다. 동래시장을 방문하는 분이라면 이곳 《선지국밥골목》한그릇 드셔 보시길 권해 드린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