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경치 좋고 체육활동과 낚시를 즐기기 좋은《백운포》

想像 2011. 11. 6. 10:46
반응형
부산에는 포로 끝나는 지명이 많다. 청사포. 미포, 구덕포 등등 그중 하나가 오늘 소개드릴 백운포이다. 백운포는 부산시 남구 용호동, 오륙도와 신선대 중간에 위치한 포구이나 우리가 상상하는 그런 어촌은 아니다. 

백운포에는 1960년대부터 무덤이 형성된 천주교 묘지가 있고, 신선대 해안일대를 매립하여 생긴 해군 3함대사령부 새 작전기지가와 백운포 체육 공원이 있다.

또한 부산의 상징 오륙도(五六島:부산기념물 22)도 보이며 인근에는 이기대 자연공원이 위치하고 있다.  

아래사진은 바베큐 전문 레스토랑인 오륙도가원에서 찍은 《백운포》일대 풍경이다. 경치가 정말 좋다.

백운포체육공원은 11만8천670㎡ 부지에 국제규격 인조잔디와 천연잔디 축구장 등 축구장 3면, 인라인스케이트장 1면, 풋살장 2면, 게이트볼장 4면, 다목적구장 3면, 족구장 1면 등 7종 22면의 체육시설을 갖추고 있다.

2010년 3월에는 체육공원내에 새로 지역주민의 생활스포츠를 활성화하고 건강 지킴이 역할을 담당할 ‘남구 국민체육센터’가 개관했다

남구 국민체육센터는 지난 2009년 1월부터 2010년 3월까지 사업비 108억원을 투입해, 연면적 5,558㎡(1,681평), 지하1층, 지상3층 규모에 25m, 8레인의 수영장, 강의실, 헬스장, 체력측정실, 에어로빅실, 북까페, 실내체육관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수영, 헬스, 에어로빅, 스포츠댄스, 다이어트댄스, 한국무용, 요가, 배드민턴, 어머니배구교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중에 있다.

아래사진이 백운포 체육공원의 모습이다. 멀리 보이는 건물이 남구 국민체육센터이다. 왼쪽은 해군 제3함대 사령부 작전기지이다.

아래사진은 백운포 방파제 모습이다. 사진을 찍은 날은 사람들이 거의 없었지만 보통 주말때에는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낚시꾼들이 이 방파제를 메우고 있다

백운포 포구의 모습이다. 배가 몇척없어 어촌같은 느낌이 안 들지만 아무튼 포자가 붙을 걸 보면 예전에는 이곳이 어촌이었음을 미루어 짐작할 수가 있다. 바다색깔이 코발트인 것이 너무 그 빛깔이 아름답다


또한 백운포에는 3함대사령부 새 작전기지가 있어  최신예 이지스함, 대형 수송함 독도함, 미국 항공모함 등의 군함들도 자주 볼 수 있다

백운포는 가족끼리 한번씩 바닷바람을 쐬러 가는 곳이다. 체육공원주변으로 차대기도 쉽고..바로 옆에 오륙도와 신선대, 이기대가 있어 드라이브하기도 좋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