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BIFF] 부산영화제의 또 다른 매력 해운대‘비프 빌리지’ 이모저모

想像 2011. 10. 9. 17:07
반응형

10월 9일 부산국제영화제(BIFF) 개막 이후 첫 주말을 맞아 해운대해수욕장에 마련된 비프빌리지에는 아름다운 해운대 바다를 배경으로 영화제 초청작품의 감독과 배우의 무대인사와 각종 부대행사를 보려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었다.

해운대 해수욕장 입구에 자리 잡은 ‘비프 빌리지’는 16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전용 상영관인 ‘영화의 전당’과 주요 상영관인 CGV 센텀시티점,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점이 위치한 센텀시티와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바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부산영화제만의 독특한 색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공간.

특히 영화제 개막식이나 GV(Guest Visit, 관객과의 대화)가 아니라면 영화제에서도 쉽게 만나기 힘든 스타들의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함께 마련되어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영화관련부스, 스폰서 부스 및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부산영화제를 찾는 관객들에게 큰 즐거움을 안겨준다.


웨스틴조선호텔쪽에서 해운대 해수욕장에 들어서면 조용하면서도 깨끗한  전형적인 해운대의 가을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하지만 해운대 해수욕장 가운데에 위치한 비프 빌리지에 가면 상황은 180도 달라진다. 아름다운 해운대 바다를 배경으로 영화제 초청작품의 감독과 배우의 무대인사와 각종 부대행사를 보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

부산국제영화제가 국내외 영화팬들이 많이 모이는 최고의 마케팅 장소다 보니 부산국제영화제 스폰서 업체들의 다양한 홍보 부스들이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자사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중이다. 하이트맥주 놀이동산, 소니 3D체험관, 기아자동차 차량시승코너 등..


특히 눈에 뛰는 것은 SK텔레콤과 KT, 국내 양대 이통사가  해운대를 찾는 영화팬들을 대상으로 홍보전을 벌려 눈길.

SK텔레콤 부스를 찾은 고객들은 LTE의 ▲초고속 영상통화 ▲초고속 주문형비디오(VOD) 시청 ▲다자간 네트워크 게임 등을 이용하고 도장을 받으면 눈썰매를 탈 수 있는데. 출렁이는 파도에 반짝이는 햇살과 눈썰매장의 눈부신 인공 눈이 어우려져 해운대를 한껏 축제 분위기로 달구고 있었다.

KT는 라디오 공개방송, 영화상영 등 부산국제영화제 관련 다양한 행사를 열 수 있도록 대형 디스플레이가 있는 부스를 마련했다. 또한 4G 휴대인터넷(와이브로) 서비스 체험존도 함께 만들었다.


부산국제영화제에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다보니 한국문화, 한국음식을 홍보하기 위한 부스들도 마련되어 있다.


금연구역인 해운대 해수욕장에 흡연실이 떴다. 부산국제영화제의 공식 후원사인 제이티인터내셔널코리아(JTI코리아)가 마련한 JTI 흡연실은 전 세계적으로 펼치고 있는 ‘JTI스모킹 매너 캠페인(Smoking Manners Campaign)’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오는 13일까지 7일 동안 공식 운영된다.

JTI 흡연실은 부산국제영화제를 찾는 관람객 중 흡연자들은 누구든지 방문이 가능하다. 또한, 흡연실을 방문하는 손님들에게 휴대용 재떨이를 무료로 제공한다. 부스가 예쁘게 지어져 비흡연자들도 호기심에 들어왔다 흡연실인 걸 알고는 머쓱한 표정으로 나가기도.


비프 빌리지에서 빠지지 않는 비치 의자들.. 잠시 누워 휴식을 취하는 사람들 모습이 눈에 뛴다


비프 빌리지 옆에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모래조작 체험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을 동반하고 온 가족관광객들에게 재미있는 체험이 될 것 같다.


비프빌리지의 포토존. 인증샷 찍기에 바쁜 영화팬들..


비프빌리지 오픈토크 야외무대에서는 탕웨이와 금성무가 영화 '무협'의 야외 오픈토크를 위해 등장했다.

국내에도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두 스타는 그 어떤 국내 톱스타의 등장보다 많은 팬들의 호응을 받았다. 현장에 몰린 팬들은 한 눈에 보기에도 족히 1,000명 가까이는 되보였다. 팬들은 좋아하는 스타의 모습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끊임없이 셔터를 누르고 시선을 받기위해 손을 흔들었다. 탕웨이와 금성무 역시 틈틈히 팬들을 향해 밝은 미소와 손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스폰서인 다음라운지. 해운대 BIFF 빌리지에 위치한 다음 라운지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하면 부산 유명 맛집, 카페의 스토어뷰와 할인 및 무료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부산을 처음 방문한 영화팬들은 다음 지도로 가고자 하는 장소와 길찾기, 맛집, 숙박업소, 대중교통정보 등을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음 장소 검색을 이용하면 이번에 새롭게 개관한 ‘영화의 전당’ 등을 비롯해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해운대 일대의 영화관, 음식점, 숙박업소를 볼 수 있고 길찾기 기능으로는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거리와 소요시간, 요금, 버스 노선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 로드뷰 서비스인 스토어뷰에는 부산 지역 맛집과 카페 등 약 100여개 점포가 새롭게 추가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