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전주] 맛집기행6. 덕진공원앞 6,000원짜리 전주백반집《진미백반》

想像 2011. 10. 8. 23:53
반응형

진미백반, 덕진공원앞 전주백반집
추천메뉴 : 백반전문(6,000원)
추천평점 : ★★★☆(3.5)


백반은 흰밥에 국과 반찬을 곁들여 파는 한 상의 음식이다. 소박한 한정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전주백반은 반찬 가지수가 많기로 유명하다. 샐러리맨들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백반으로 유명한 음식점이 많다. 그중 (구)전북도청과 전주시청 부근, 전주덕진공원 앞 등에 꽤 괜찮은 백반집들이 모여 있다.

덕진공원 앞 백반집중 덕진공원 앞 전주백반으로 유명한 집이 '진미백반'이라고 해서 찾아가 보았다. 맛은 괜챦앗지만 기대만큼 푸짐하지는 않았다. 아주 오래전 전주에 와서 먹어 봤던 백반과는 많은 차이가 있었다.


덕진공원앞에는 아래 사진처럼 길 양쪽으로 백반집이 많다.


중간쯤 백반전문이라고 쓰여진 진미백반.


내부는 그냥 보통 음식점 느낌.


백반은 6,000원.


10여가지 반찬이 나왔다. 동태찌개와 고등어 조림, 고들베기 등 반찬 들은 입맛에 맞는 것이 괜챦았다. 하지만 에전에 전주에서 먹었던 전주백반처럼 푸짐하다는 생각은 안 들었다.


덕진공원에 놀려갔다 식사를 해야한다면 한번쯤 들러볼만한 곳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