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전주] 맛집기행8. 전주비빔밥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가족회관》

想像 2011. 10. 9. 09:30
반응형

☞ 想像의 추천맛집    
가족회관, 전주비빔밥 대표 맛집
추천메뉴 : 전주비빔밥(12,000원)
추천평점 : ★★★★★(5.0)


전주음식 명인1호, 전주비빔밥 지정업소 1-1호. 한식 세계화의 주역인 전주비빔밥의 진수를 맛 볼 수 있는 곳이 《가족회관》이다. 맛집의 전통이 느껴지는 분위기를 풍기며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다.

조선 3대 음식 중 으뜸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음식으로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주비빔밥은 한국음식 BEST 1 이다.

전주의 10미중 하나인 콩나물에 오색·오미의 30여가지의 지단, 은행, 잣, 밤, 호두 등과 계절마다 다른 신선한야채를 넣어 만든 전주비빔밥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과 무기질을 골고루섭취할 수 있는 영양식품이면서 건강식품으로 선조들의 지혜와 과학적 우주의 원리가 담겨있는 세계인이선호하는 완전식품이다.


 《가족회관》은 전주한옥마을 및 전주객사 사이에 있으며 걸어서 갈 수 있는 위치이다. 아래 사진은  《가족회관》의 모습이다. 주차장도 있다.


가족회관은 전주비빔밥전문업소로 단일메뉴이다. 과거에는 '정식'과 '육회비빔밥'도 있었다고 하나 지금은 '전주비빔밥'하나로 메뉴를 통일시켰다. 가격은 12,000원. 가격이 비싼 것 아니냐 하시겠지만 나오는 전주비빔밥과 반찬들을 보면 12,000원이 결코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는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다.


가족회관 내부의 모습이다. 가게 모습은 특별히 여느 식당이 다르지 않다.


단일메뉴이다 보니 앉으면 바로 인원수대로 주문이 들어간다. 주문후 잠시후에는 반찬들이 나오는데 맛집답게 나오는 반찬들이 하나같이 훌륭하다. 반찬 하나 다 맛보았는데 정말 간도 적당하고 맛이 있다. 게란찜도 알찬 것이 정석 그대로다.


12가지 반찬이 보기좋게 담겨져 나온다


반찬이 나온 후 곧 나온 전주비빔밥과 콩나물국 국물.


전주비빔밥. 우선 그릇에 담긴 밥의 모양이 보기만 해도 훌률하다. 우리나라 가을의 아름다움을 고스란히 그릇에 담은 듯하다. 비비기가 망설여질 정도다.

이 집 비빔밥은 밥을 지을 때 물대신 소뼈를 푹 고아 만든 사골국물을 사용한다고 한다.


비빔밥을 비벼 한 입 떠 먹어 본다. 적당한 간의 고추장과 함께 비벼진 비빔밥 맛이 정말 훌륭하다.


전주여행에서 '전주비빔밥'이 빠질 수 없는 코스라고 한다면 '가족회관'은 전주비빔밥을 먹기 위해 반드시 들려야 할 맛집이다. 다만 손님들이 많아 때론 긴줄을 서서 기다려야 한다는 것.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