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산청] 한방을 주제로 정말 볼거리 많은《산청한방테마파크》

想像 2011. 7. 21. 18:09
반응형

지리산과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은 당대 최고의 명의인 류의태 선생과 허준 선생과 조선후기에 중국에 까지 명성을 떨쳤던 초삼, 초객 형제 등 명의들을 많이 배출한 전통한방의 본 고장이다. 또 지리산 자락에서 자생하는 약초는 그 효능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우수성이 널리 알려졌다. 이런 전통을 이어받아 산청군에서 금서면 특리 일원에 산청한의학박물관을 짓고 한방약초축제를 열고, 전통한방휴양관광지를 조성하는 등 산청을 한방약초, 한의학의 성지로 만들고자 하고 있다.

전통한방휴양관광지에는 우주 삼라만상을 구성하는 다섯 가지 요소 <나무(木), 불(火), 흙(土), 광물(金), 물(水)>를 주제로 한 《산청한방테마파크》가 있다. 테마파크는 기존 수림대와 계곡을 친환경적으로 조성하였으며 산책(목조데크, 자연로, 약초 동산)과 휴게시설(정자, 쉼터)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런데 이 테마공원은 정말 추천하고픈 멋진 공원이다. 사진과  함께《산청한방테마파크》를 소개한다

전국 최초 한의학전문 박물관《산청한의학박물관》 구경을 마치고 《산청한방테마파크》로 발길을 돌리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곰과 호랑이 상징 조형물과 함께 샘골이다.


샘골의 첫 관문인 상징거리이다. 조명등과 펜스 장식이 정말 깜직한 것이 아이디어가 넘친다.


상징거리 오른쪽에는 초정이라는 연못이 있는데 전날 많이 내린 비때문인지 연못이 온통 흙탕물이다. 연못가운데에는 물긷는 소녀상이 있다.

샘골 바로 옆으로는 명의동네라 이름붙여진 산책로가 있다. 산책로에는 지압보도가 설치되어 있어 신발을 벗고 지압을 해도 좋을 듯하다.

샘골 아랫쪽으로 '한방골'이라고 이름붙여진 구역이 있다. 아래사진은 상징조형물이다.

한방골 전체 모습이다.

한방골의 대표적 조형물인 곰조형물이다. 곰이 벌리고 있는 입은 전망대 역할을 한다. 아래 사진은 곰 조형물 입에서 내려다 본 한방골 모습이다.

십이장생 공원의 모습이다.

12지신 분수광장 모습이다. 분수는 가동하고 있지 않았지만 12지신의 모습이 너무나 귀엽다.


한방골을 다보고 나면 아래쪽 건강동네로 내려간다.  건강동네로 내려가면 제일 먼저 상징못이 나오고 상징못 옆에는 쑥과 마늘을 먹고 있는 곰과 호랑이 상이 있다.

상징못 옆 호랑이 신랑, 곰 신부 상이다.

허파꽈리 조형물이다.

'우리부자 심봤다'란 타이틀인 붙어 있는 포토존의 모습이다.

인체의 간을 표현한 조형물이다.

인체의 소장을 표현한 조형물이다.

곰과 호랑이 조형물이다.

발바닥 손바닥 분수의 모습이다.

건강동네가 끝나면 놀이동네가 시작된다. 호랑이 조형물과 호랑이 연못, 야외 무대 등이 한눈에 들어온다.


특히 호랑이 조형물이 너무나 잘 만들어져 진짜 호랑이 같은 느낌이 들 정도이다.

전체《산청한방테마공원》의 모습이다.

위 사진들을 감상하시면 참 볼거리가 많은 곳이라는 느낌을 받으셨을 것이다. 특히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할 만한 곳이다. 가족여행이나 여름휴가중 잠시 들러볼 만한 곳이다. 입장료도 없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