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불고기의 색다른 변신 《불고기가조아》

想像 2011. 6. 11. 10:33
반응형

그윽한 연탄불 불 향의 쫄깃한 불고기 맛이 일품인 "불고기가조아'는 해운대 신시가지에 위치하고 있다. 상호는 '불고기가 조아'이지만 엄밀하게 이야기해 전통 불고기와는 다르다. 불고기의 색다른 변신이라고나 할까? 고기도 얇고 기름기가 적은 불고기와는 다르다. 이 집 불고기의 고기는 두껍고 기름기가 많다.

이 집의 주 메뉴는 '연탄 고추장 불고기'와 '연탄 파 불고기'는 국물이 자작한 전통 불고기와는 달리 연탄불에 구운 숯불바베큐맛에 더 가깝다. '연탄 고추장 불고기'는 고추장 양념의 매운 맛이고 연탄 파 불고기는 맵지 않은 간장 소스 맛이다. 둘다 파무침이 겉들어 나오는 것이 공통점이다.

이 집을 찾게 된 것은 소셜 커머스 사이트에서 50% 할인쿠폰 상품으로 나왔길래 구입해 2차례 가게 되었는데 소셜 커머스에서 구입한 할인쿠폰중 가장 만족스러운 음식점이었다.

아랫 사진은 '불고기가조아'의 모습이다 'I ♥ Bulgogi'라는 간판이 앙증맞다.


가게안 모습이다. 가게 크기는 그다지 크지 않지만 신세대 분위기답게 깔끔하고 모던한 분위기이다.


메뉴판을 보니 '연탄 고추장 불고기'와 '연탄 파 불고기'가 주메뉴이지만 오뎅탕, 조개당, 김치만두전골 등 도 있다. 메뉴를 보니 식사뿐만 아니라 술한잔 하기에 좋은 집 같았다.


주문을 하자 밑반찬이 단촐하지만 깔끔하게 나온다. 두부김치와 부추, 무우절임, 해초면샐러드, 상추와 쌈장.


두부김치는 두부와 김치, 부추를 같이 싸서 먹으니 Good!


불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맛도 약간 매운 고추맛과 달짝지근한 간장맛이 잘 조화를 이룬 것 같다. 미역국 맛도 괜챦았다.


마침내 나온 '연탄 고추장 불고기'. 가격은 18,000원(정상가격). 철판에 지글지글 끓고 있는 상태로 나온다. 뜨근뜨근한 불로기를 한입 넣어 보니 고추장 소스의 불고기 맛이 매콤하다. 생각보다 조금 더 맵다. 아래 사진에서는 양이 적은 듯 보일지 모르지만 둘이서 먹기에 아주 푸짐할 정도의 양이다. '연탄 고추장 불고기'하나를 시켜 놓고 소주 한잔하면 아주 그만일 듯하다.


'연탄 고추장 불고기' 안을 뒤집어서 안에 깔린 파무침과 함께 먹으면 더 맛이 좋은 것 같다. 연탄불에 1차로 구운 후 나와서 그런지 연탄불 숯불구이 향이 느껴진다.


아래사진은  '연탄 파 불고기'. 가격은 18,000원(정상가격). 마찬가지로 철판에 지글지글 끓고 있는 상태로 나온다. 다만 고추장 맛과는 달리 전혀 맵지 않다. 그냥 숯불구이 맛이다. 위에 같이 얹어져 나온 파무침과 함께 먹으니 더 맛있는 것 같다.


'연탄 파 불고기'도 연탄불에 1차로 구운 후 나와서 그런지 연탄불 숯불구이 향이 느껴진다. '연탄 고추장 불고기'와 마찬가지로 2인에 먹기에 양이 생각보다 많다.


불고기와 함께 식사를 별도로 시켜 먹는다. 된장찌개(2인) 밥과 된장찌개가 나온다. 같이 나온 밥은 위에 계란후라이가 하나 얹어 나오는 것이 특색있다.


'연탄 고추장 불고기'나 '연탄 파 불고기'는 식사용으로도 좋지만 안주용으로 괜챦을 것 같다. 그래서 다음번에는 소주 한잔하러 한번 오기로 했다.

이 집에 대한 나의 평가는 분위기 ★★★★ 맛 ★★★★ 가격 ★★★★ 친절도 ★★★★ 이다. 추천할 만한 음식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