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남원] 남원관광단지내 돌솥밥 전문점《천년돌솥밥》

想像 2011. 6. 2. 14:03
반응형
남원의 대표음식 하면 '추어탕'이다. 광한루원을 중심으로 추어탕 전문점들이 줄지어 서 있는 추어거리도 있다. 하지만 최근 미름과는 달리 '국산'이 아닌  "중국산' 미꾸라지를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져 물의를 빗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추어거리에는 손님들이 그리 많지 않았던 것 같다.

본인의 경우 원래 '추어탕'을 좋아하지 않아 '추어탕'을 먹을까? 한정식을 먹을까? 등등을 고민하다 스마트폰으로 검색해서 맛집으로 나온 집중 하나인 이 집 《천년돌솥밥》을 찾았다.

이 집은 남원관광단지내에 있다. XX에 소개된 맛집이라고 붙여져 있지만 사실 TV나 신문들을 통해 맛집으로 소개된 집을 100% 믿을 수 없어 큰 기대 안하고 들어갔다.

아래 사진은 천년돌솥밥 입구 모습이다.


우리는 영양돌솥밥 2인분을 시켰다. 가격은 7,000원.  주문후 조금 있으니 연두부가 나왔다. 연두부가 아주 맛이 좋았다. 양념장도 일품이다. 더 달라고 하고 싶었지만 참았다 ^^


잠시후 깔끔하게 차려져 나온 밑반찬.. 꽁치구이도 나왔는데 늦게 나오는 바람에 사진에는 빠져 있다. 대체로 밑반찬들이 맛이 있었다. 두부도 두부전문점만큼 맛이 있었다.


된장찌개도 나온다.


마침내 나온 영양돌솥밥..은행,버섯,완두콩,대추, 덩근, 검은콩 등을 넣어 지었다. 밥이 아주 잘 되었다.


이 집은 영양돌솥밥은 도시의 영양돌솥밥이랑 큰 차이는 없지만 같이 나온 두부나 밑반찬이 맛이 좋았다. 특히 이 돌솥밥과 함께 나온 간장소스는 정말 일품이다. 남아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돌솥밥 밥과 함께 비벼 먹으면 금상첨화. 아주 맛있다

이 집에서 하나 아쉬운 점은 음식이 나오는 데 너무 늦게 나온다는 점. 인내력을 요한다. 따라서 배가 아주 고플 때에는 조금 짜증이 날 수 있다.

이 집에 대한 나의 평점은 분위기 ★★★ 맛 ★★★★ 가격 ★★★★ 서비스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