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책

마그마 - 해야 [듣기/가사] (나는 가수다 YB의 원곡)

想像 2011. 5. 29. 18:40
반응형
29일 방송된 MBC '우리들의 일밤-서바이벌 나는 가수다'(나가수)에서는 JK김동욱과 옥주현이 합류해 1차 경연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의 노래'를 주제로 경합을 펼쳤다. 김범수는 부활의 '네버엔딩스토리', BMK는 김광진의 '편지', 박정현은 유재하의 '그대 내 품에', 이소라는 소울다이브의 '주먹이 운다', YB는 마그마의 '해야', JK 김동욱은 임재범의 '비상', 옥주현은 이승환의 '천일동안'을 불렸다.

YB가 부른 '해야'는 80년 11월 열린 제 4회 MBC 대학가요제에서 은상을 수상한 곡으로 서울대, 연세대 출신의 조하문, 문영식, 김광현 으로 구성된 마그마의 연주와 노래이다.

고등학교시절 외국에서 밴드 활동을 했던 기타리스트 김광현의 현란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플레이와 "나이프 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던 조하문의 날카로운 보컬은 이전 대학가요제에서 볼 수 있었던 여타 스쿨밴드들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다.





마그마 - 해야

어둠속에 묻혀있는
고운 해야
아침을 기다리는
애띤 얼굴

어둠이 걷히고
햇빛이 번지면
깃을 치리라
마알간 해야

네가 웃음지면
홀로라도 나는 좋아라
어둠속에 묻혀있는
고운 해야

아침을 기다리는
애띤 얼굴
해야 떠라 해야 떠라
말갛게 해야 솟아라
고운 해야

모든어둠 먹고
애띤 얼굴 솟아라
눈물같은 골짜기에
서러운 달밤은 싫어

아무도 없는 뜰에
달밤이 나는 싫어라
해야 떠라 해야 떠라
말갛게 해야

가사 출처 : Daum뮤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