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꿩샤브샤브를 드셔 보셨나요? 회동수원지《상현집》

想像 2011. 4. 10. 16:19
반응형
등산이나 트랙킹후 맛있는 음식을 멋는 것도 또 하나의 즐거움이다. 지난 주말 《회동수원지 사색길》7.2km를 걷고 나서 점심으로 직원들과 함께 먹은 꿩샤브샤브가 그랬다.

걷기 후 우리가 찾은 음식점은 회동수원지 선동상현마을에 위치한 《상현집》이다. 마을버스 종점 맞은편 골목을 따라 들어가면 안쪽에 터를 자리잡고 있다.

《상현집》에서 우리는 꿩샤브샤브를 먹었는데 꿩고기는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품이라  성인병 예방과 다이어트식에 좋다. 꿩고기의 효능을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나와 있다

○ 인체에서 쉽게 만들어 지지 않는 8종 필수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 고단백질 식품입니다.
○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을 억제 시켜 줍니다.
○ 꿩고기는 피부미용이나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 뼈와 치아에 좋은 칼슘, 인, 철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청소년이나 노인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 기름기가 많지 않아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소화 흡수가 잘됩니다.

아래사진은 상현집 모습이다.


민가같은 분위기의 《상현집》, 오래간만에 우물과 가마솥도 볼 수 있었다.


봄을 맞아 마당 한가운데는 벚꽃이 활짝 피어 있다.

 

마당에서 손을 씻고 본격적으로 식사에 들어간다. 미리 예약을 해 놓았더니 한상차림이 미리 준비되어 있었다. 아래상 차림은 꿩 2마리 (4인분)이다. 꿩한마리에 25,000원. 1인당 12,5000원하는 상차림이다.


시골느낌이 확 나는 밑반찬들.. 파김치와 국물김치, 그리고 된장에 버무린 고추장아찌가 입맛을 돋운다.


오늘의 메인 주인공 꿩고기이다. 꿩간 등 내장도 있다. 선홍빛 고기색이 신선하다.


야채와 함께 꿩고기를 육수에 살짝 익혀 소금장에 찍어 먹는다. 이때 미나리, 배추잎, 숙주 등 야채와 함께 먹으면 더더욱 좋다.


꿩고기는 너무 익히면 질기고 오히려 맛이 없다. 살짝 익히는 것이 좋다. 꿩고기를 넣고 채로 살살 뜨거운 육수를 껴 얹어 익히는 방식으로 요리를 해 먹으면 더 맛있다.


꿩고기를 다 먹고나면 육수에다 국수,만두,수제비를 같이 넣고 끓어 먹으면 정말 맛있다. 특히 육수맛이 끝내 준다. 국수,만둣,수제비는 수제비-국수-만두순으로 시간을 두고 넣으면 퍼지지 않고 쫄깃쫄깃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