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아이폰4 핫스팟을 이용, 노트북으로 인터넷하기

想像 2011. 3. 22. 07:00
반응형

애플 아이폰4 사용자라면 아이폰4의 운영체제(OS)를 iOS 4.3로 업데이트후 설정메뉴에서 개인용 핫스팟이라는 메뉴가 새로 생긴 것을 알 수 있다. 애플이 공개한 iOS 4.3가 아아이폰4에서 개인용 핫스팟(Personal Hotspot)라 불리우는 무선 AP기능 지원을 강화했기 때문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아이폰4를 와이파이(WiFi) 액세스포인트(AP)처럼 활용해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들을 연결해 아이폰4의 3G 통신기능을 이용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무선랜뿐만 아니라 블루투스와 USB 접속도 기능해 한번에 최대 5개의 장비와 3G통신 기능을 공유할 수 있으며 무선랜 접속시는 3개의 기기까지 연결을 할 수 있다.

쉽게 말해 개인용 핫스팟 기능을 통해 아이폰4를 3와이파이(WiFi) 액세스포인트(AP)처럼 활용해 3G통신 기능이 없는 노트북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다.

아이폰4에서 개인용 핫스팟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1. 아이폰4의 설정을 클릭한다. 그리고 아래 그림에서처럼 개인용 핫스팟 메뉴를 클릭한다


2. 개인용 핫스팟 메뉴에서 개인용 핫스팟을 ON으로 켠다.


3. 노트북에서 오른쪽 하단에서 '네트워크'을 열고 무선인터넷 연결에서 XXX의 IPhone를 찾아 연결을 하면 된다. 이때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는 데 위에 보이는 WiFi암호(암호를 변경가능하다)를 입력하면 된다. 연결이 완료되면 연결됨이라고 표시가 된다.


이 때 아이폰4을 보면 '개인용 핫스팟 : 1개의 연결' 메세지가 뜬다. 아이폰4와 노트북이 WiFI로 서로 연결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렇게 연결이 완료되면 노트북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가 있다. 윗 그림처럼 인터넷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다.

KT의 경우에는 현재까지는 별도 이용요금은 없다. 유료화하려다 가입자들의 반발로 아직 유보상태다.  따라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가입자라면 아이폰4의 개인용 핫스팟 기능을 이용해 무제한으로 노트북으로 무선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 무료 데이터 사용량이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무료 데이터 사용량에서 차감되니 이점 유의할 필요가 있다.

SK텔레콤의 경우에는 별도로 이용요금 3,000원을 내야 하며 3월9일부터는 올인원 35/45요금제는 무료데이터한도내에서, 올인원 55는 월 700MB이내, 올인원 65는 월 1GB, 올인원 80는 월 1.5GB, 올인원 95는 월 2GB한도내에서 이용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