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야기

수십개 소셜커머스 할인쿠폰들을 한눈에《쿠폰모아》앱

想像 2010. 11. 24. 07:40
반응형
요즘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들을 모아 할인된 가격으로 쿠폰을 살 수 있게 해주는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가 화두이다. 티켓몬스터를 필두로 원어데이, 데일리픽, 지금샵, 쿠폰찜, 쿠팡, 헬로디씨, 트윗폰, 위메이크프라이스, 타캣, 티켓팜 등 우후죽순격으로 100여개의 소셜 쇼핑 업체가 늘어나면서 하루하나, 소쿠리 등의 메타 사이트가 인기 몰이 중이다.

지난달 초 위메이크프라이스닷컴(이하 위메프)은 오픈 첫날 국내 소셜 쇼핑사이트 사상 하루 최대 매출인 하루 15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일반 온라인쇼핑을 포함해도 단일품목으로 하루에 판매한 최대 금액으로 추정된다.

이처럼 쇼셜커머스 열풍이 불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업체입장에서는 파괴력 높은 홍보효과(SNS)와 함께 박리다매를 통한 매출 증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며 소비자입장에서는 '반값'으로 대표되는 싼 가격이 매력적이다.

그런데 최근 소셜 쇼핑업체들이 너무 난립하는 바람에 일일이 소셜 쇼핑업체 사이트에 접속해 할인쿠폰 상품을 확인하는 것도 일이 되고 있다. 따라서 소셜 쇼핑에 관심이 있는 알뜰 소비자라면 ‘쿠폰모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사용해 보면 어떨까?   

쿠폰모아는 티켓몬스터, 지금샵, 티캣, 위메이크프라이스 등 수십개에 달하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가 그날그날 내놓는 쿠폰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화면 왼쪽 위의 ‘지역전체’ 버튼을 누르면 서울ㆍ수도권 주요 지역과 부산ㆍ대구ㆍ제주 등에서 쓸 수 있는 쿠폰 상품이 표시된다. 아직까지는 지방보다 수도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훨씬 많다. 맛집ㆍ카페, 뷰티ㆍ생활, 공연 등 카테고리에 따라 살펴볼 수도 있다. 



또 화면 왼쪽 중앙의 ‘지도’ 메뉴를 클릭하면 내 위치와 소셜 커머스 상품을 쓸 수 있는 곳의 위치가 표시돼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원하는 쿠폰을 클릭하면 쿠폰 소개, 구매자 수, 할인율, 구매버튼 등이 뜬다.


쿠폰모아 앱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마켓, T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단점은 휴대폰 결제에 제한이 있다는 것. 목록에서 휴대전화 결제가 가능한 상품에는 ‘M’ 아이콘이 표시되지만, 아직 휴대폰 결제가 가능한 상품은 티켓폰스터 등 일부에 한정되어 있다. 대부분의 경우 PC로 해당 소셜커머스 사이트에 접속해 결제해야 한다. 휴대폰 결제는 번호전송ㆍ인증 방식으로 이뤄지며 해당 사이트에 회원가입해야 이용할 수 있다.

그럼에도 쿠폰모아는 수십개에 달하는 소셜 커머스 사이트가 그날그날 내놓는 쿠폰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