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해운대에 위치한 국내 최대 수족관《부산아쿠아리움》

想像 2010. 11. 22. 16:51
반응형
부산 아쿠아리움은 단일 시설물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연면적 4,000평 시설에 테마별로 특성을 살린 99개의 수족관과 80미터 아크릴터널, 3천5백톤의 메인 수족관, 바닷속 생물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터치 풀, 280여종 35,000여 마리의 심해어류등. 수중생태계의 모든 것을 체험할 수 있는 최첨단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아쿠아리움으로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해 있어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인기가 높다

부산 아쿠아리움의 이모저모를 사진으로 소개한다. 부산아쿠아리움 입구 에스칼레이터를 타고 지하로 내려가면 열대우림을 연상케하는 수족관이 나오고 사람도 공격한다는 열대어들이 떼지어 다닌다.


좀 더  안으로 들어가면 펭귄들이 살고 있는 펭귄 수족관이 나온다.


펭귄수족관 앞에는 직접 바다생물들을 손으로 만져볼 수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지하1층에서 내려다 본 7m 높이의 수족관 모습 


7m 높이의 수족관을 내려다 본후 다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지하2층으로 내려가면 다양한 수족관들이 관람객을 맞이합니다. 각 수족관마다 온갖 신기한 수중생물들이 전시되어 있는데 무척 신기하고 재미있다.


부산 아쿠아리움에서 가장 메인은 뭐니 뭐니해도 80미터 아크릴터널과 3천5백톤의 바닷물로 채워져 있는 메인수족관이라 할 수 있는데 여기엔 대형 상어, 가오리 등이 바로 앞에서 헤엄쳐 다니고 작은 고기떼들이 터널위로 무리지어 다니는 장관을 연출 하기도 한다. 터널식으로 되어 있어 현장감있게 대형 상어나 가오리, 고기떼들을 관람할 수 있어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곳이다.


부산 아쿠아리움은 해운대 해수욕장에 바로 붙어 지하에 위치하고 있어 해운대 해수욕장을 들렸을 때 한번씩 가볼만한 명소이다. 특히 아이들 교육목적으로 가족끼리 많이 찾는 장소이기도 하니 아이들이 있는 경우 꼭 한번 둘려 볼 만하다.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과 규모면에서 큰 차이는 없으나 전시되고 있는 어종이 조금 틀리고 숫자에서 좀 더 많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