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달맞이고개의 대구탕 맛집《해운대기와집대구탕》

想像 2010. 9. 21. 20:17
반응형
대구는 겨울철에 많이 잡히며, 지질 함유가 적어 맛이 담백 허약한 사람의 보신제로 유용합니다. 대구는 입이 커서 「대구」이고, 식성이 좋아 닥치는 대로 먹는다고 합니다.

부산 해운대지역에는 유명한 대구탕집들이 많이 있는데 달맞이고개 속시원한 대구탕집, 미포 한국콘터옆 속씨원한 대구탕집, 해운대 글로리콘도 뒷편 해운대 辛 대구탕, 송정삼거리 근처에 있는 엄마손 대구탕 그리고 달맞이고개 초입에 있는 해운대기와집 대구탕집이 있습니다.

찾기도 쉬운데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달맞이고개로 올라가다 우측에 보면 아래사진처험 큰지막한 해운대기와집 : 시원한 대구탕이라는 입간판이 보입니다. 이 입간판에서 오른쪽으로 우회전 죄금만 내려가면 주차장이 있고 해운대기와집대구탕집이 아래 사진처럼 나옵니다. 서울 역삼동에서 분점을 낸 유명한 집입니다.


달맞이고개에 위치하다 보니 해운대 일대가 한눈에 들어오는 것이 전망이 좋습니다.


해운대기와집대구탕은 몇채의 건물이 붙어 이루어져 있습니다. 집 벽에 유명인사들의 사인이 있는 것이 눈에 띕니다. 그리고서 계산대는 중앙 기와집 처마밑에 있는게 특이합니다.


해안가쪽 별채건물은 전망과 경치가 좋아 늘 손님들 인기를 독차지합니다


이집 메뉴는 당연히 대구탕 하나밖에 없습니다. 가격은 한그룻에 8,000원입니다. 아래사진은 대구탕을 주문하면 미리 나오는 밑반찬들입니다. 부산지역 대구탕집이 다 그렇듯이 참기름을 바르지 않고 구운 김과 김치, 고추/무 간장장아찌 등이 나옵니다


이 집 대구탕은 진한 맛에다 다른집보다 소금간이 많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인 듯 합니다.(아주 짠 것은 아님).  달맞이고개 속시원한 대구탕집, 미포 한국콘터옆 속씨원한 대구탕집은 매운 땡초와 얼큰한 다데기 국물맛이 특징이라면 해운대 글로리콘도 뒷편 해운대 辛 대구탕은 담백하면서 구수한 맛. 송정삼거리 근처에 있는 엄마손 대구탕은 조금은 심심하지만 밑반찬이 푸짐하고 맛있는 집으로 조금씩 차별화됩니다.


역시 대구탕은 품직한 대구 속살과 국물맛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들 대구탕 맛이 비슷비슷해져 맛에 있어 아주 많은 차이점을 발견하기 힘들어지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