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해운대] 신흥관 : 사천식 짜장면으로 유명한 집

想像 2010. 3. 4. 14:44
반응형
[해운대] 신흥관 : 사천식 짜장면으로 유명한 집

보통 짜장면하면 검은 색깔의 짜장면을 생각하지만 아시는 아시게지만 사천식 짜장면 벌건 색깔의 짜장면이다. 물론 맛도 약간 매콤한 맛이다.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도 사천식 짜장면으로 유명한 집이 하나 있는데 그곳이 《신흥관》이다.

《신흥관》은 해운대구청쪽 해운대 시장 입구 맞은편에 위치한 조그만 중국집이다. 간판부터 사천요리라고 한 구석에 써 있다. 화교출신의 중국인이 운영하는 중국집이다. 그래서 조금 독특한 맛을 지닌 사천식 짜장면을 한번 먹고 싶으신 분이 계신다면 이곳을 찾으시면 좋을 듯하다


아래사진이 이집의 명물인 사천식 짜장면 사진이다. 사천씩 짜장면(1인분 5,000원)을 시키면 아래처럼 면과 소스가 따로 따로 나온다. 소스는 벌거스럽한 것이 일단 매콤하게 보인다. 그러나 너무 겁먹지는 말것. 생각보다 안 매콤하다. 약간 매콤한 맛이 느껴질 정도이다. 소스에 들어가는 야채나 뭐 이런것은 일반 짜장소스랑 별반 차이가 없다.


먹을때는 소스를 면위에 뿌리고 젖가락으로 발 비벼 먹으면 된다. 사람에 따라서 기존 짜장면에 익숙해 사천식 짜장면맛이 별로일 수도 있겠지만 매콤하면서도 독특한 맛이 괜챦다.


이집에는 중국집이니 일반 짜장면도 탕수욕도 판다. 아랫사진은 탕수육.. 그런데 솔직히 사천식 짜장면은 별미라 맛있는데 탕수육은 그렇게 맛있다는 생각은 안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