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부산명소] 부산근교 어린이날 아이들과 가면 좋을 곳 5선

想像 2009. 4. 27. 11:38
반응형
부산근교 어린이날 아이들과 가면 좋을 곳 5선

곧 어린이날이 돌아온다. 어린 아이들이 있는 집들은 어린이날만 되면 어딜 갈 것인지 고민에 고민이 된다. 시외곽으로 좀 멀리 갈 것 같으면 엄청나게 밀리는 교통대란. 엄청난 인파에 제대로 구경 한번 못하고 오는 경우가 많아 모처첨 아이들과의 나들이가 짜증만 남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부산 근교 상대적으로 교통 정체 걱정 안해도 되고 주차하기도 좀 편하고 인파도 상대적으로 적어 좀 더 쾌적한 나들이를 할 수 있을 만한 5곳을 정리해 소개한다

2009 부산 꽃축제

2009 부산 꽃 축제가 5월 1일부터 5일간 해운대 APEC 나루공원에서 열려 5월의 부산을 꽃향기로 물 들인다. 『부산 꽃향기에 물들다』란 주제로 열리는 축제기간동안 수영강변의 APEC 나루공원은 따사로운 봄 햇살과 신록이 우거진 나무들과 함께 다양한 모양의 꽃조형 물 수십 점과 화단으로 장식되고, 주요 산책로에선 야생화, 꽃꽂이, 분재, 초화분 등 다양한 화훼 관련 전시물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꽃꽂이체험, 압화 만들기, 토피어리 만들기, 포푸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도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경남경마공원

부산경남경마공원은 1,254,000㎡ (380,000평)의 넓은 공간에 『말』테마파크로서 다양한 특화된 보유자원을 인근지역 시 · 도민들에게  경마체험 관광자원으로 개방하여 경마공원 방문객에게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는 공원이다. 부산경남경마공원은 부대시설로 다양한 어린이 놀이공간과 간이 체육시설, 넓은 잔디밭, 꽃밭 등이 함께 조성되어 잇어 아이들 놀이터로서로 손색이 없다. 특히 5,1,2,3일에는 가정의 달 대잔치가 같이 열린다고 하니 아이들을 데리고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 아닌가 생각한다. 주차공간도 넓고  인파도 적은 편이라 좋다.


송정해수욕장

부산의 동쪽 끝에 위치한 송정해수욕장은  2km 백사장과 맑은 물, 입구에 울창한 소나무 숲이 해수욕장으로서의 운치를 더해 준다.또한 동북쪽 끝에는 담수와 바위가 많아 해안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해녀들이 갓 잡아올린 싱싱한 수산물도 즉석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동해를 바라보며 바닷가를 거닐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 좋고,  도심해수욕장치고는 비교적 인파가 적고 주차공간이 많고  모래의 질이 좋으면서  넓고 수심이 얕아 아이들이 놀기에는 더 할 수 없는 공간이다.



삼락체육공원

부산시 사상구 감전동 낙동강변에 위치한 삼락체육공원은 드넓은 공간에 버들길, 유채꽃밭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넓은 잔디밭,  체육시설 등이 들어서 있어 아이들이 놀기에는 아주 좋은 공간이다. 무엇보다 그리 혼잡하지 않은 것이 장점이다 . 4km에 달하는 유채꽃밭길이 지나는 이의 발걸음을 붙잡는다. 마치 노란 수채화 그림을 그려놓은 듯 따사로운 봄햇살을 머금은 유채꽃이 활짝 펴 강변을 노랗게 물들이고 있다.



울산대공원

울산대공원(蔚山大公園)은 울산광역시 남구 옥동과 신정동에 걸쳐 있는 도심 공원이다. 전체 면적은 약 362만㎡이고, 시설 면적은 79만㎡이다. 울산광역시는 부지를 매입하고, SK는 시설 공사를 하기로, 1995년 11월에 양측이 협약을 맺고 공원 조성에 착수하였다. SK는 2005년에 공원 조성 공사를 완료하여 울산시에 무상으로 기증하였다. 이 공원은 호수와 산을 포함하고 있는 넓은 부지에 다양한 놀이 공원과 운동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장미계곡, 어린이 동물농장, 분수, 풍차, 환경테마놀이시설 등이 많아 아이들과 나들이하기엔 딱 좋은 장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