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부산] 부산약콩밀면 이기대본점 : 용호동의 가장 맛있는 밀면집 (평점 4.9)

想像 2024. 3. 25. 13:46
반응형

부산약콩밀면 이기대본점
용호동의 가장 맛있는 밀면집 


부산하면 밀면, 그중에서도 백년가게로 인증받은 밀면집이 있다. 바로 부산 남구 용호동에 있는 "약콩밀면"이다. 면속에 약으로 쓰는 콩, 약콩을 활용한 면 반죽으로 쫄깃함을 살리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의 면발로 속이 편한 밀면 전문점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다. 

 

면뿐 아니라 살얼음이 떠 있는 밀면의 육수는  황태육수와 야채수를 혼합하여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안다. 감칠 맛 나는 육수와 탱글한 약콩면이 만나 독자적인 맛을 선보인다.

 

또한 밀면집 최초로 부산 특산물 기장 다시마로 직접 식초를 제조까지 하고 있다. 준비된 식초를 살짝 곁들이면 더욱 밀면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비빔밀면은 매콤하면서 개운해 중독성이 강하다. 장조림처럼 잘게 찢은 닭고기 고명이 부드럽고 고소해 매콤한 밀면과 잘 어우러진다.

 

밀면 전문점이지만 그 인기 못지않게 갈비 만두가 잘 나간다. 한입 물어보면 속이 꽉 차서 식감과 육즙이 살아있다.  

 

 

부산약콩밀면 이기대본점 모습

 

가게 앞의 제품 설명 간판

 

내부 모습. 식사시간때가 아니라 손님이 적었지만 주말엔 웨이팅해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이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한다. 물밀면 + 만두3개 세트가 9,000원. 비빔밀면 + 만두3개 세트가 10,000원이다. 정직한 가격

 

셀프로 갖다 먹을 수 있는 황태온육수. 황태육수와 야채수를 혼합하여 깔끔하고 감칠맛이 좋다.

 

 

물밀면. 내가 먹어 본 밀면중 가장 맛있었다.

 

기장 다시마로 직접 제조한 다시마 식초를 물밀면에 살짝 뿌려 먹으면 훨씬 더 맛있다.

 

같이 세트로 나온 갈비만두.  한입 물어보면 속이 꽉 차서 식감과 육즙이 살아있다.

 

 

"위치가 조금 외진 곳에 있기는 하나

부산약콩밀면 이기대본점은 

추천가고픈 최고의 밀면 맛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