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한국여행

[부산] 마린시티 : 바다와 광안대교 뷰를 보며 카페·맛집 투어

想像 2023. 8. 29. 13:36
반응형

마린시티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두산위브 더제니스'

 

마린시티(Marine City)는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에 위치한 과거 수영만 매립지였던 곳에 조성된 주거지 중심의 신도시이다. 부산광역시의 부촌중 한곳인 지역이며, 고층 아파트들이 많다보니 부산광역시의 부촌중 가장 화려한 외관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보니 현재 마린시티의 야경은 한국 최고의 마천루 뷰이자 오션뷰로 자리잡았다.

 

더베이101에서 바라다 본 마린시티 야경


해운대 아이파크, 트럼프월드마린, 해운대 두산 위브 더 제니스, 더샵 아델리스, 대우월드마크해운대, 우신골든스위트등 초고층 고급 아파트들과 한일오르듀, 카이저빌 등의 원룸형 오피스텔이 밀집해 있으며 동백섬과 광안대교에서 마린시티를 바라볼 때 형성되는 스카이라인이 장관이어서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찾아오는 촬영 명소이기도 하다.

 

그리고 마린시티는 부산의 멋진 풍경을 자랑하는 광안대교와 오륙도등을 볼 수 있는 위치라 낮과 밤, 언제든 방문해도 아름다운 부산의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마린시티에서 바라다본 바다와 오륙도, 광안대교 뷰

 

또한 부산의 대효 관광지인 해운대 해수욕장과 연결되어 있어 걷다보면 동백섬 및 해운대 엘시티 등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동백섬 및 더베이 101, 엘시티 등 해운대 해수욕장 일대 풍경

 

최근 부산에서 핫한 것이 '요트투어'인데 화려한 마천루를 자랑하는 마린시티는 광안대교와 함께 요트투어에서 반드시 지나가나는 코스이기도 하다. 

 

마린시티 일대 요트투어 풍경



그리고 해안가 방파제를  따라 조성된 거리인 '영화의 거리'는 산책하기 좋은 곳이다. 이곳 방파제는 생각보다 높지 않아 푸른 바다와 웅장한 광안대교 조망하기 좋다. 단지 조망권 등의 이유로 방파제 높이가 높지 않아 큰 태풍이 오면 바로 월파해 태풍만 오면 단골 뉴스거리가 되기도 한다.

 

영화의 거리 및 방파제 모습

 

한편 영화의 거리를 따라 맞은 편에는  많은 카페들과 맛집들도 줄지어 있고 인근 초고층 주방복합아파트 상가에도 멋진 카페와 베이커리, 맛집들이 많아  인근 주민들은 물론 부산을 찾은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전망 좋은 카페로는 파크하얏트부산 라운지, 마리시스 카페&베이커리 , 브알라 Cafe,  MIX 등이 맛있고 고급스런 베이커리로는 머그 디저트랩, 곤트란쉐리에, 플라이스콘, 김정욱 쌀빵, 아티성블렁제리, 옵스 등이, 맛집으로는 풍원장 미역국정찬, 이래옥, 풍원장 꼬막전찬, 사마정, 감포참가자미, 코코플라토, 캥거루포인트, 버거앤파스타 등이 있다. 

 

마린시티 영화의 거리 카페 및 맛집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