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음악/올드팝송

Kelly Clarkson - Because of You [듣기/가사/번역]

by 想像 2023. 5. 21.
반응형

Kelly Clarkson - Because of You


2002년 시작된 미국판 ‘슈퍼스타K’인 ‘아메리칸 아이돌’의 첫 번째 시즌 우승자 켈리 클락슨은 2002년 시작된 “아메리칸 아이돌” 원년 우승자 켈리 클락슨은 2003년 첫 앨범 “Thankful”로 성공적인 신고식을 치렀었다.

특히, 두 번째 음반(2004년) “Breakaway”의 수록 곡 ‘Because Of You’는 2005년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후 제이슨 므라즈(Jason Mraz)의 ‘I’m Yours’와 더불어 2000년대 중 후반에 발표된 대표 팝 음악으로 한국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켈리 클락슨은 애절한 발라드부터 록에 이르기 까지 모든 음악 장르의 경계를 초월하는 여성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다. 내한 공연과 앨범 홍보 활동 등을 통해 한국에 몇 차례 방문했던 켈리 클락슨은 작년 “슈퍼스타K2” 대구지역 예선에 심사위원으로 브라운관에 얼굴을 내밀면서 더욱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섰다. 당시 슈퍼위크 기간 중 김보경과 김그림이 기타를 연주하면서 ‘Because Of You’를 라이벌 미션 곡으로 수행했던 TV속 모습은 많은 팬들에게 각인됐었는데, 원곡자 켈리 클락슨은 이후 ‘親韓 팝스타’로 입지를 굳히기도 했다.

 

 

I will not make
전 더 이상
The same mistakes that you did
당신이 했던 실수는 하지 않을 거에요
I will not let myself
전 더 이상 스스로에게
Cause my heart so much misery
너무 많은 고통을 안겨주지 않을 거에요
I will not break
저는 무너지지 않을 거에요
The way you did, you fell so hard
당신이 그랬던 것처럼,
당신이 뼈저리게 느낀 것 처럼 말이에요
I’ve learned the hard way
저는 너무도 힘들게 배웠어요
To never let it get that far
너무 멀리 가기 전에 끊어내는 법을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never stray too far from the sidewalk
저는 인도에서 너무 떨어져서 걷지 않아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learned to play on the safe side so I don’t get hurt
저는 상처입지 않게 안전하게 처신하는 법을 배웠어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find it hard to trust not only me
저는 저 뿐만이 아니라
but everyone around me
제 주위의 모든 사람들을
믿지 못하게 됐어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am afraid
전 겁에 질려 사는 걸요
I lose my way
저는 길을 잃었어요
And it’s not too long before you point it out
당신이 그걸 알아차리기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았죠
I cannot cry
저는 울 수도 없어요
because you know that's weakness in your eyes
왜냐면 당신은 제 눈에 비친 약함을 아시니까요
I’m forced to fake
저는 매일 억지로
A smile, a laugh, every day of my life
미소를 짓고 웃어야 했어요
My heart can’t possibly break
내 마음은 이제 도저히 무너질 수 없을 거에요
When it wasn’t even whole to start with
아직 다 만들어지지도 못한 내 마음은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never stray too far from the sidewalk
저는 인도에서 너무 떨어져서 걷지 않아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learned to play on the safe side so I don’t get hurt
저는 상처입지 않게 안전하게 처신하는 법을 배웠어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find it hard to trust not only me
저는 저 뿐만이 아니라
but everyone around me
제 주위의 모든 사람들을
믿지 못하게 됐어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am afraid
전 겁에 질려 사는 걸요
I watched you die
저는 당신의 죽음을 봤어요
I heard you cry every night in your sleep
저는 매일 밤 당신의 울음소리를 들었어요
I was so young
전 너무 어렸고
You should have known
당신은 더 잘 알았어야 했어요
better than to lean on me
이런 나한테 의지하기 보단 말이에요
You never thought of anyone else
당신은 아무도 떠올리지 못했어요
You just saw your pain
당신의 아픔을 보고 있어야만 했죠
And now I cry in the middle of the night
이제 난 한밤중에 눈물을 흘려요
For the same damn thing
바로 그 때의 역겨운 일 때문에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never stray too far from the sidewalk
저는 인도에서 너무 떨어져서 걷지 않아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learned to play on the safe side so I don’t get hurt
저는 상처입지 않게 안전하게 처신하는 법을 배웠어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try my hardest just to forget everything
저는 최선을 다해 모든 것을 잊어버려야만 했어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don’t know how to let anyone else in
이제 누구에게 내 마음을 열어줄 수도 없게 됐어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m ashamed of my life
내 삶이 수치스러워졌어요
because it’s empty
내 삶은 텅 비어버렸으니까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I am afraid
전 겁을 먹은 채 살아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