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맛집리뷰

[남포동맛집] 부산 부평동 족발골목의 대표 맛집《부산족발》(평점 4.5)

想像 2022. 12. 27. 13:42
반응형

원조부산족발

부산 부평동 족발골목의 대표 맛집

분위기 ★★★★☆  맛 ★★★★★  가성비 ★★★★☆


부산 중구 광복동·남포동 일대는 ‘부산의 명동’이다. 1960년대 이후 상업중심지로 성장한 광복동과 남포동은 지금도 부산을 대표하는 중심 상권으로 꼽힌다. 광복로는 광복동과 남포동 사이를 가로지르는 쇼핑·문화의 거리다. 이 길을 중심으로 수많은 골목들이 뻗어나가면서 거대한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

 

그중 광복로의 서쪽 끝 국제지하쇼핑센터 1번 출구에서 시작해 부평 교차로까지 150여m엔 족발골목이 자리하고 있다. 족발골목이 형성된 건 30여 년 전. 1983년에 문을 연 '한양족발'이 터줏대감이다.

 

부산 부평동 족발골목의 대표메뉴는가 냉채족발. 처음부터 이 골목에 냉채족발이 있었던 건 아니다. 냉채족발이 등장한 것은 1990년대 말. 당시 족발집 주고객은 40대 이상의 중년층. 보다 젊은 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방법에 골몰하던 '오륙도족발'의 허수만 사장이 냉채족발을 내놓았다고 한다.

냉채족발은 얇게 썬 족발을 해파리·오이·당근·맛살 등과 함께 간장겨자소스에 비벼 먹도록 만든 것. 새콤달콤한 소스와 아삭한 채소, 쫄깃한 고기가 잘 어우러져 내놓자마자 ‘대박’을 터트렸다. 다른 족발집들도 서둘러 냉채족발을 내놓기 시작했고, 그 결과 냉채족발은 부산 부평동 족발골목의 대표 메뉴가 되었다.

 

부평동 족발골목에서 특히 유명한 집이 '부산족발'과 '한양족발'이다. 《부산족발》은 국제시장 사거리에서 부평교차로까지 이어지는 부평족발골목 중간에 위치해 있다. 

 

 

부산족발 : 네이버

방문자리뷰 4,007 · 블로그리뷰 1,748

m.place.naver.com

부산족발 내부 모습. 상당히 규모가 크나 늘 손님들로 북적북적. 그러다 보니 웨이팅은 기본이고 시끌적적하며 손님이 몰릴때는 서비스도 엉망.
돼지족발 써는 모습
메뉴판. 특히 부평동 족발골목은 냉채족발로 유명하다.  2019년에 비해 가격이 5,000원~10,000원 정도 올랐다
족발을 주문하고 나오면 식전요리로 간장겨자소스로 결들인 국수가 나온다. 간장겨자소스와 함께 국수를 말아 먹으면 되는데 환상적인 궁합. 색다른 맛이다
족발 한상 차림, 밑반찬으로 오이냉채, 오이냉국, 쌈무우, 겉절이김치, 콩나물국, 계란 등의 밑반찬이 나온다. 예전에 비해 밑반찬이 많이 줄었다. 과거에는 감자탕과 오징어무침, 잡채 등이 나왔는데 지금은 안나온다.
우리가 주문한 족발 대(50,000원)과 냉채족발 소(35,000원)
잡내가 거의 없고 쫄깃쫄깃한 식감과 함께 고기 맛이 일품. 확실히 유명맛집단계 족발 하나는 맛있다고 인정. 쌈장, 와사비장, 새우젖갈 어느 소스에 찍어 먹어도 잘 어울린다. 오이냉채와 함께 먹어도 좋다
냉채족발. 냉채족발은 얇게 썬 족발을 해파리·오이·당근·맛살 등과 함께 간장겨자소스에 비벼 먹도록 만든 것. 새콤달콤한 소스와 아삭한 채소, 쫄깃한 고기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일반족발보다 가성비도 낫다. 다만 겨자의 톡 쏘는 맛이 싫은 분은 그냥 일반족발을 시키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