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팝음악/올드팝송

Keren Ann - Not Going Anywhere [듣기/가사/번역]

by 想像 2022. 12. 27.
반응형

이스라엘 출신 프렌치 팝 가수 'Keren Ann'. 그녀는 서정적인 멜로디에 감미로운 음악을 구사하며 본인 보다 음악의 분위기로 시선을 끄는 아티스트이다. 다국적 혈통을 가진 그녀의 배경은 미국, 프랑스식 팝음악에 유대 전통음악과 인도네시아 음악까지 믹스된 독특한 음악의 근간이 되었다. 거기에 그녀 특유의 속삭이는 듯, 쓸쓸함이 묻어나며 긴 여운을 남기는 보컬까지 얹혀지며 1960년대의 프렌치팝의 전통을 잇는 기대주로 주목 받게 된다.

프렌치 팝의 기대주인 그녀에게 영어 노래를 녹음하는 즉흥적인 기회가 있었는데,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으며 미국에서 음반을 낼 수 있는 기회로 이어졌다. 그녀 음악적 커리어에 큰 획을 긋게 된 본 작은 'Benjamin Biolay'가 프로듀서를 맡은 그녀의 2번째 앨범이자 미국 데뷔앨범 [Not Going Anywhere]이다. 이전의 어쿠스틱만을 강조했던 그녀가 어쿠스틱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서정적인 음악적 스타일과 최소 편성의 악기 구성으로 나타났다.

 

지금의 그녀를 있게 한 첫 트랙 "Not Going Anywhere"은 라디오에서 가장 많이 들을 수 있던 팝 중 하나로 국내 다수의 광고음악에 사용되며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그녀는 작곡, 작사는 물론 프로듀싱까지 스스로 하는 음악적 역량을 발휘하였고, 본 작은 여성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발돋움에 성공한 그녀의 출세작이다. 

 

This is why I always wonder
I'm a pond full of regrets
I always try to not remember rather than forget

이것이 내가 항상 걱정하는 이유입니다
나는 후회로 가득찬 늪에 있어요
항상 잊는 것 보다 기억하지 않으려고 애쓰지요

This is why I always whisper
When vagabonds are passing by
I tend to keep myself away from their goodbyes

이것이 내가 항상 속삭이는 이유입니다
방랑자가 지나갈 때
그들의 이별로부터 피하려고 애쓰지요

Tide will rise and fall along the bay
and I'm not going anywhere
I'm not going anywhere
People come and go and walk away
but I'm not going anywhere
I'm not going anywhere

바다물이 해안을 따라 밀려오고, 떠내려가요
그리고 나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나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사람이 오고 가고 걸어 가고
그래도 나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This is why I always whisper
I'm a river with a spell
I like to hear but not to listen,
I like to say but not to tell

이것이 내가 항상 속삭이는 이유입니다
나는 마법에 빠진 강물이예요
나는 듣는 것 보다 들리는 게 좋아요
나는 말하는 것 보다 느껴지는 게 좋아요

This is why I always wonder
There's nothing new under the sun
I won't go anywhere so give my love to everyone

이것이 내가 항상 걱정하는 이유입니다.
태양 아래에는 새로운 것이 없어요
나는 아무데도 가지 않으니까 내 사랑을 다른이에게 주세요

* Tide will rise and fall along the bay
and I'm not going anywhere
I'm not going anywhere
People come and go and walk away
but I'm not going anywhere
I'm not going anywhere *

바다물이 해안을 따라 밀려오고, 떠내려가요
그리고 나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나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사람이 오고 가고 걸어 가고
그래도 나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 repeat *)

They come and go and walk away
but I'm not going anywhere
I'm not going anywhere ...

그들은 오고 가고 걸어 가고
그래도 나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아무데도 가지 않아요 ...

반응형